IMG_2458

지난 금요일 워드프레스 미트업(스가코리) 10차 모임이 있었습니다.

또 다시 찾아 주신 @볼피리 님께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한채 내용이 진행된 것 같아 살짝 아쉽네요.

우선, 다음 모임 공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장소: 토즈 홍대점
  2. 일시: 2014년 9월 5일(금) 오후7시
  3. 내용: 기본 진행은 스가코리를 기준으로 하지만, 워드프레스 사용자간 소통의 시간은 기본입니다 :-)
  4. 프로그램의 시작은 ‘HTML2WPTheme‘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필요한 내용을 요청하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5. 스가코리: @윤나희 님이 제작 예정인 메인페이지 박스 디자인을 통해 HTML 퍼블리싱, 플래닛에 참여 할 블로거/사용자 모집.
  6.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7. 참가 신청: 페이스북 모임 이벤트에 ‘참여(Join)’ 하시거나 이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8. 모임 장소 지원: 공개 SW 포털에서 토즈 이용권을 지원받아 진행됩니다.

IMG_2459 IMG_2461

이제, 지난 모임에 대한 후기를 시작 해 볼까요?

  • 모임의 시작은 ‘워드프레스 Child Theme 생성하기’ 로 시작하였습니다.
    1. Child Theme의 개념
    2. 왜 Child Theme를 사용하는가
    3. Child Theme 생성하기(style.css, screenshot.png)
    4. 템플릿 파일(우선순위) – 부모테마에서 변경하고픈 파일만 복사
    5. Child Theme 의 functions.php
    6. 워드프레스 Codex 페이지 참고: http://codex.wordpress.org/Child_Themes
  • 스가코리:
    1. 개발용 계정에서 업로드가 되지 않는(HTTP error)문제는 원인을 파악하지는 못했으나, 해당 계정을 Super Admin 으로 만들어 주는 것으로 임시 해결 함. (기존에 있던 플러그인을 제거하는데서 발생한 문제였슴)
    2. @정윤태 님이 정리해 주신 FAQ의 정리된 항목들을 토대로, @cathy 님께서 글을 등록하는 기본 포맷 정리(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PDF/Slideshow)
    3. 기존 회원/비회원이 작성한 블로그 글들을 찾아 포멧에 맞게 수정 요청 혹은, 허락하에 재 작성.
    4. 블로그에 번역/게시 될 컨텐츠 소스: 일단 워드프레스 4.0에 대한 소식과 기능들 정리.

모임을 마친 시점에서 소나기가 쏟아져서, 다른 뒷풀이 장소를 고민할 여지도 없이 ‘최대포’행 이었지요~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