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때문인가… 날짜가 왜 이리 빠른가요.

IMG_2500

우선 #스가코리 13차 공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장소: 토즈 홍대점
  2. 일시: 2014년 9월 26일(금) 오후7시
  3. 내용: 기본 진행은 스가코리를 기준으로 하지만, 워드프레스 사용자간 소통의 시간은 기본입니다 :-)
  4. 프로그램의 시작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Jetpack‘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필요한 내용을 요청하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5. 스가코리: 초보자를 위한 스터디 모임과 FAQ 컨텐츠 연계방안 모색. @윤나희 님이 제작 예정인 메인페이지 박스 디자인을 통해 HTML 퍼블리싱, 플래닛에 참여 할 블로거/사용자 모집.(지난 모임에서 연장)
  6.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7. 참가 신청: 페이스북 모임 이벤트에 ‘참여(Join)’ 하시거나 이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8. 모임 장소 지원: 공개 SW 포털에서 토즈 이용권을 지원받아 진행됩니다.

이제, 지난 모임에 대한 후기를 시작 해 볼까요?

10612858_700231973401510_1771190717469099941_n

지난 19일 모임에도 또 새로운 얼굴들을 만나뵐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김상옥 님, @박종호 님, 그리고… 활발히 질문을 던져주신… 음… 죄송합니다. 며칠이 지나서 성함을 잊어 버렸슴…. (다시 뵙게되면 잊지 않겠습니다!)

모임의 기본 주제는 워드프레스 4.0 이었습니다. 개발자용 API나 환경의 변화 보다는, 사용자 운영환경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열심히 힘을 주신 @조상님께도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1. 워드프레스 4.0?
  2. 손쉬운 사용자 환경 언어 선택
  3. oEmbed Previews
  4. 그리드 미디어 라이브러리 및 이미지 편집
  5. 플러그인 탐색, 설치
  6. 에디터 환경 – 본문편집시

#스가코리의 명맥을 잇는 초심자 스터디를 함께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지난번 말씀드린대로 FAQ 항목을 토대로 하나 하나 과정을 진행하면서 결과를 새로운 컨텐츠로 축적해 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식은 간다합니다. 일단 FAQ항목 순서대로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결과를 한 명씩 돌아가며 발표/컨텐츠 작성 하는 식입니다. @cathy 님께서 컨텐츠 양식을 지정 해 주시면 이에 맞는 포멧으로 작성이 되면 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이번 금요일 모임에서 찬찬히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