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2504

사진은 지난 12차 모임 당시입니다. 모임 중 사진 찍는걸 자꾸 잊어버리네요.

우선 #스가코리 14차 공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장소: 토즈 홍대점
  2. 일시: 2014년 10월 2일(목) 오후7시
  3. 내용: 기본 진행은 스가코리를 기준으로 하지만, 워드프레스 사용자간 소통의 시간은 기본입니다 :-)
  4. 프로그램의 시작은 ‘워드프레스 기초 1(정의/설치)‘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필요한 내용을 요청하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5. 스가코리: FAQ항목을 기반으로한 스터디 및 정리 1, 플래닛 블로거 모집.
  6.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7. 참가 신청: 페이스북 모임 이벤트에 ‘참여(Join)’ 하시거나 이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8. 모임 장소 지원: 공개 SW 포털에서 토즈 이용권을 지원받아 진행됩니다.

 

이제, 지난 모임에 대한 후기를 시작 해 볼까요?

10671408_703581569733217_7545454206623056632_n

 

열정을 갖고 계속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 덕분에 항상 뿌듯함을 느끼네요.

모임의 기본 주제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JETPACK 이었습니다. 젯팩의 탄생 배경과 wordpress.com 계정을 이용한 기본 설치/연결 및 모듈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1. Jetpack 과 wordpress.com 그리고 플러그인.
  2. 젯팩 활용을 위한 준비, 요구사항
  3. 젯팩 설치와 wordpress.com 연결
  4. 젯팩의 인상적인 모듈 소개: 통계, 위젯가시성, 타일갤러리(+캐러잴), 공유
  5. 젯팩의 전체 모듈 살펴보기: 모듈 하나하나의 기능과 활용

#스가코리 의 명맥을 잇는 초심자 스터디를 함께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지난번 말씀드린대로 FAQ 항목을 토대로 하나 하나 과정을 진행하면서 결과를 새로운 컨텐츠로 축적해 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모임부터 첫번째 과정이 진행되며, 첫번째 발표는 제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게도 첫번째 FAQ 퍼블리싱은 @나현홍 님께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초보자 FAQ(KB) 글은 매 과정별로 제작이 될 것이며, 하나 하나씩 모인 컨텐츠는 리뉴얼과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FAQ 항목 미리 보기(PDF): KOPRESS FAQ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1. 유철재

    워드프레스 어제 접한 왕초보입니다. 회사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오늘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석가능한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