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를 위한 준비중인 모습입니다.

우선 #스가코리 18차 공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장소: 토즈 홍대점
  2. 일시: 2014년 11월 7일(금) 오후7시
  3. 내용: 기본 진행은 스가코리를 기준으로 하지만, 워드프레스 사용자간 소통의 시간은 기본입니다 :-)
  4. 참가비: 무료
  5. 준비물: 노트북, FTP 프로그램(Filezilla, WinSCP 등)
  6. 프로그램의 시작은 ‘워드프레스 Starter Vol.5(테마, 플러그인, 위젯, 메뉴)‘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Starter 과정의 마지막 시간이 되겠네요.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필요한 내용을 요청하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7. 프로그램의 후반은 참여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테마 분석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설치 및 간단한 설정에 대한 과정을 진행했던 Enfold 테마를 기준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8.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9. 참가 신청: 페이스북 모임 이벤트에 ‘참여(Join)’ 하시거나 이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10. 모임 장소 지원: 공개 SW 포털에서 토즈 이용권을 지원받아 진행됩니다.

Enfold 테마 스터디 과정에서는 요청하신 분들께서는 실습을 위한 노트북을 지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지난 모임에 대한 후기를 시작 해 볼까요?

금요일엔 먹태! @유미화 님께서 대포총으로 건지신 사진들 보내주시면 바로 추가하겠습니다 ^__^

항상 드리고 싶은 얘기, 열정을 갖고 계속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새롭게 찾아 주시는 분들 덕분에 항상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모임의 기본 주제는 워드프레스 Starter Vol.4 ‘관리자 화면 살펴보기’ 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 맞이하는 화면이며, 앞으로 쭈우욱~ 보게될 화면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식으로 접근하고 활용할지에 대한 내용을 공부해 보았습니다.

  1. 전체 메뉴 둘러보기
  2. 전체 화면 구성 살펴보기
  3. 툴바 (Admin bar)
  4. 알림판 (Dashboard)
  5. 글 (Posts)
  6. 미디어 (Media)
  7. 페이지 (Pages)
  8. 댓글 (Comments)
  9. 외모 (Appearence)
  10. 플러그인 (Plugins)
  11. 사용자 (Users)
  12. 도구 (Tools)
  13. 설정 (Settings)

# 스가코리 의 명맥을 잇는 초심자 스터디의 네번째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금은 지루했던 내용에서 관심이 가고 궁금하셨던 내용들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Part Two! 에서는 얼마 후 리뉴얼하게 될 사용자 모임 사이트에 대한 소개와 함께 추가적인 피드백을 모아 보았습니다.

이후 실제 모임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현재로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유명테마에 대한 분석과 활용에 대한 스터디를 안건으로 여러가지 의견을 모아 보았습니다.

다음 모임부터의 “Part Two!”는 Enfold 테마를 기본으로, 테마를 이해하고 활용하여 기본적인 사이트를 하나씩 구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하였습니다.

초보자 FAQ(KB) 글은 매 과정별로 제작이 될 것이며, 하나 하나씩 모인 컨텐츠는 리뉴얼과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1. 박영대

    워드프레스를 배우고 싶은 사람입니다.
    제가 완전히 기초라 저 같은 사람도 모임에 참여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음 모임은 언제이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