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제안 / 아이디어 게시판 쓰레드로 보여주면 좋겠어요.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8 years, 12 months 전
  • Avatar of 안규태안규태
    Participant
    @cpplover
    #27902

    게시판을 볼때, 제목만 보이는데,
    답글을 쓰레드 형식으로 몇개 (3~4개. 순서대로 또는 가장 많은 추천) 으로 리스트가 같이 보이면 좋겠어요.

    글자 색깔도 좀 변경해서, 가시적으로 보이면 좋겠어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7906

    현재 코프레스는 usability 가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제가 저희 회사에서 UI/front-end 개발을 담당하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방문자가 어디서 글을 읽어야 하는지, 글을 쓸수 있는지도 혼동스럽고, 불편한점이 한둘이 아닙니다.

    그런데, 코프레스 라는 사이트에 수익모델이 있는게 아니거든요.

    코프레스 영자님이 돈도 한푼 벌리지 않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이유는 다른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싶어서 자비로 서버돌리시면서 운영하시는 것 입니다. ㅠㅠㅠ

    개발자 중에 자기 홈피나 블로그를 수시로 관리하고 시간을 할애 할 수 있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본인 사이트 관리를 몇년이 지나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 입니다.

    XE 처럼 네이버에서 지원해주고 그런것도 전혀 없구요.

    더구나 워드프레스 관련 커뮤니티는 영어권에서도 활성화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하는 경우 말고는, 도대체 일년 내내 질문할 내용도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안되는게 없거든요. 에러 나는 것도 없고. 개발자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은 수만개의 플러그인 이 벌써 만들어져 있고….

    그래서 코프레스 에서 수익모델도 발생하기가 거의 불가능 합니다.

    This is a long way of saying, 약간 불편하신 점은 감안하셔야 된다, 이 얘기였습니다. ㅎㅎㅎ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