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기본 글 및 로그인

2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mnongjimnong 7 years, 1 month 전
  • Avatar of ksh4254ksh4254
    Participant
    @ksh4254
    #39488

    워드프레스 설치하고 기본깔려있는 interface테마 사용중인데요

    wp 기본 로그인은 로그아웃 같은 기능은 없는건가요?

    /login.php를 링크로 걸어놔서 로그인 했는데 또 눌러도 로그인을 또 할 수 있으니 뭔가 난감하다고 해야 할까요.

    또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자동적으로 wp-admin이 가지는데 그냥 홈페이지로 나오게는 못하는 건가요?

    또 워드프레스 자체적으로 post(글) 같은게 있는데 지금 글 쓰고 있는 페이지랑 똑같이 생겼네요 이걸 관리자말고 누구나 쓸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현재로선 wp-admin들어가서 밖에 안써지는거 같아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9490

    “로그아웃 같은 기능은 없는건가요?” – 있습니다.

    <?php wp_logout(); ?>

    if else 문 쓰셔서 로그인 되있는 경우 logout 을 보여주시고,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으면 login 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물론 loginout 함수도 존재 합니다. loginout 함수는 위 if else 문을 abstract 한 함수 입니다.

    https://codex.wordpress.org/Function_Reference/wp_loginout

    “이걸 관리자말고 누구나 쓸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계급 중 editor, author, contributor 는 관리자와 동일하게 글을 쓸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이 계급 중 하나를 부여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은 (보통 한국분들이 사용하는) 게시판을 설치하는 것 입니다. 왜 게시판을 그렇게 사랑하시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이해하기 힘든데, 아무튼 한국분들은 웹사이트에 무조건 게시판을 설치해야 된다고 생각 하십니다. 아마 그래서 질문자 분도 게시판을 설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jimnongjimnong
    Participant
    @jimnong
    #39491

    워드프레스 기능에 로그인, 로그아웃, 사용자 등록, 패스워드 찾기 등등… 전부 들어있습니다.
    다만… 그 기능들이 개별 페이지로 나뉘어 있어서 /login.php 처럼 링크를 걸어놓으면 로그인 창에만 접근됩니다.ㅋ 겪어보면 난감하죠.

    PHP 언어를 다룰 줄 아시면 로그인했을 때 로그아웃 링크를 뿌려주는 식으로 구현하면 되는데
    (저처럼) 잘 모르시면(미숙한 단계 포함) 로그인 처리를 도와주는(로그인-로그아웃 전환) 플러그인 쓰시면 됩니다.
    관리자메뉴 플러그인 쪽에서 검색해 보세요. 메뉴에 표시해주는 플러그인, 위젯에 표시해주는 플러그인 등등 많습니다.
    로그인/로그아웃시 특정 페이지로 가도록 하는 옵션이 있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불특정인이 글을 쓰게끔 권한을 설정했을 때 글쓴 사람만 수정/삭제할 수 있게끔 설정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기본은 쓰기권한을 가진 모든 사람이 수정/삭제 가능하거든요.
    장단점 잘 따져보셔야 할겁니다.

    Avatar of jimnong
    티스토리 블로그 : http://jimnong.tistory.com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 : https://www.sobi.tips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