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사이트 로드 및 변경 데이터 저장 문제

4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정광섭정광섭 7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정광섭정광섭
    Participant
    @getcoup
    #37168

    안녕하세요.

    사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사이트 접속 및 편집(테마 옵션이나 페이지 제작 등)이 느리고, 편집된 데이터 저장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접속 오류나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는 현상)가 잦아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사내 무선 네트워크는 SK브로드밴드 고정 IP에 IPTIME 6004 공유기를 연결한 상태라 다른 서비스 이용에는 문제가 없는데, 신기하게도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사이트 접속(특히 크롬브라우저에서)이나 편집이 너무 느리고 에러가 잦습니다.

    PC 하드웨어 환경 문제는 아니라고 보는 이유가, 현재 사용 중인 모든 PC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이고, 3G 무선인터넷을 테더링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이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 특정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런 현상이 알려진 것인지, 그리고 적절한 해결 방법이 있는 지 궁금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7172

    “다른 서비스 이용에는 문제가 없는데” – 다른 서비스라면, 다른 제품, 예를 들자면 그누보드 나 XE 에서는 문제가 없으시다는 말씀이신가요?

    이 부분을 명확하게 해주시면 어떤 문제인지 좀더 narrow it down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정광섭정광섭
    Participant
    @getcoup
    #37183

    그누보드나 XE는 테스트 해본 적이 없고 일반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다운로드나 업로드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37191

    공유기 혹은 내부 네트워크 설정 미스로 보입니다.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 되시면  인터넷 설비 회사에 문의해서 회선 테스트 확인해보고 공유기 문제인지 공유기 회사에도 문의해 보세요.

    구 버전 공유기는 해킹 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확인해 보세요.

    애초에 그 회사 공유기 최근 문제 많다고 소문도 많이 나고 문제도 있어서 저희도 타사 걸로 변경했었죠.

    Avatar of 정광섭정광섭
    Participant
    @getcoup
    #37197

    오늘은 허브를 통해 로컬네트워크에 고정 IP를 세팅해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공유기나 IP 문제는 아닌 것 같고, 방화벽 등이 문제인 지 확인해 볼 계획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나 유사한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 부탁 드립니다.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