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멤버십 플러그인 WP-Members 의 한글문구 수정 관련

4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8 years, 5 months 전
  •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8967

    안녕하세요.

    멤버십 플러그인 WP-Members 를 테스트 하고 있는데

    로그인 창 위에

    “이 콘텐츠는 사이트 회원 전용입니다. 기존의 사용자라면 로그인 하세요. 새 사용자는 아래에서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라는 한글 문구가 뜨고,

     

    로그인 창을 사이드바에 넣으면

    *** 으로 로그인 됨

    로그아웃하려면 클릭

    … 이라는 한글문구가 나타납니다.

     

    이 한글 문구를 수정하려면 WP-Members  플러그인 소스 어디를 손봐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968

    플러그인에 언어팩이 들어있는 듯 합니다. 한국어가 보이니.

    통상적으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언어팩은 “lang” 이라는 폴더명을 쓰니 일단 “lang” 혹은 “language” 같은 폴더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언어팩 폴더를 찾으시면, 그걸 열어보시면 “ko” (한국어) 파일이 두개 나올겁니다. po 하고 mo extension 인.

    po 는 내가 작성/수정할 수 있는 파일이고, mo 는 완성된 po 파일을 최종적으로 compile 되는 파일 입니다.

    po 파일은 {} 같은 IDE 에서도 열어서 수정할 수 있지만, mo 는 언어번역 editor 가 있으셔야 compile 하실 수 있습니다.

    몇년전 카리스턱 님 하고 우커머스 한글화 작업했었을때, 이 editor 를 썼었습니다.

    https://poedit.net/wordpress

    그리고 우커머스 한글이 뭐 이렇게 거지같이 되어 있냐고 하시는 분들이 지금도 계시는데/보이는데…. ㅠㅠㅠ

    한국어가 매끄럽지 않은건 제가 한국어가 100% 완벽하지 않아서… 그렇지만 영한사전 찾아가면서 나름 시간내서 잘 하려고 한겁니다. 맘에 안드시면 욕하지 마시고 직접 고쳐 쓰세요. ㅠㅠㅠㅠ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69

    오옷! 우커머스 번역을 메튜님이 하셨던건가요?

    거지(?)까지는 아니던데요… 저는 별 불편함 모르겠던데요~~ ㅎㅎ

     

    P.S 우커머스를 비롯해… 번역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8970

    댓글 감사합니다.

    확인해 보겠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971

    한국어 번역은 여러 경로로 배포되었고, 다른개발자분들이 손을 더 보신 파일도 있는데, 제가 번역한걸 그대로 받으신 분들 은 거지 같다고 하실만 합니다. >.<

    그런데 그 당시 우커머스 번역을 안 할수 가 없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우커머스가 대세가 아니었고, 한국에서 당시 1위 eCommerce 플러그인 이었던 WP eCommerce 에 투자를 하신 개발자분들/개발회사들이 WP eCommerce 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밀고 계셨기 때문에 누구라도 나서서 꼭 해야 했던 일 이었습니다.

    그대로 WP eCommerce 가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으면 한국에 워드프레스 eCommerce 시장이 기술고립/기술무인도화(?) 되어버릴 위험이 있었던거죠. 마치 지금 한국은행들, 관공서 사이트들이 지금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Oracle 에서도 없애버린 jsp 일색이어서 최신 브라우저로는 사용도 불가능한 것 처럼.

    당시 우커머스가 무서운 기세로 치고 올라오고 있어서 누가봐도 1~2년안에 우커머스가 대세가 될거라는걸 알수 있었는데, 우커머스가 한국에서는 언급조차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우커머스가 한국에서도 자리를 잡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우신 분은 JT Studio 의 정대호 개발자님이십니다. JT Studio 에서 우커머스용 무료 PG 연동 플러그인을 공개해 주셔서 우커머스가 한국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은, 다른 한국 개발자들 마인드가 쓰레기라 정대호님이 공개하신 PG 연동 플러그인을 같이 발전시켜나가기는 커녕, 이걸 가져가다 손을 봐서 유료플러그인으로 팔더라구요. 이런 미친…

    한국 웹생태계가 (최소 워드프레스 생태계만이라도) 올바르게 자리를 잡으려면 JT Stuido 같은 마인드를 가진 회사들이 성공해야 합니다.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