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여러 파일의 이미지주소를 일괄 수정하는 방법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nabunwanabunwa 8 years, 5 months 전
  •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9201

    안녕하세요.^^

    지금 만들고 있는 bbb 사이트의 포스트와 페이지의 글에 daum의 로고를 삽입했는데, 지금 보니 아래와 같이 daum 로고의 이미지 주소가 6월에 시험삼아 만들었던 aaa 사이트의 라이브러리에 올려져 있는 이미지 주소로 되어 있습니다.

    http://aaa.com/wordpress/wp-content/uploads/2015/06/다음60.png

    ==> http://bbb.dothome.co.kr/wp-content/uploads/2015/11/daum.png

     

    aaa 사이트에 있던 글을 bbb 사이트로 옮겨오는 과정에서 놓친 실수였는데, 4~500개 가량 되는 글 내부의 이미지 주소를 일일이 바꾸지 않고 일괄수정(변경)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검색해 보니 파일명을 일괄변경해 주는 다크네이머 (http://playlog.tistory.com/5) 라는 프로그램이 있던데, 이와 유사한 플러그인이 있으면 더할 수 없이 좋겠습니다만….

    도움말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202

    저도 오래전에 이런 실수를 한적이 있었는데, (글을 export 할때 이미지등의 attachment 을 포함시키지 않고 글만 뽑아서 새 사이트로 이전을 한거죠.) 가장 간단한 해결방법은 글(post)을 다시 export 하는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는 글을 aaa 에서 뽑아놓고, 몇달후에 bbb 로 옮기고난 후에야 이미지등의 attachment 을 포함시키지 않고 export 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거죠.

    그래서 aaa 사이트는 삭제가 된 상태여서 aaa 에 있던 글을 다시 export 할수가 없게된 상황이었습니다.

    aaa 사이트의 directory 는 삭제했지만, aaa 사이트의 DB 는 남아 있는 상태라, 제 서버를 관리하는 친구가 sql 을 dump 받아서 문제를 해결해 줬었는데 서버/back-end 는 제 분야가 아니라서 어떻게 해결한건지 상세한 내용은 모릅니다.

    이렇게 다시 글을 export 할 수 없는 경우는, sql 을 수정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이 작업을 아래 플러그인을 통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ordpress.org/plugins/velvet-blues-update-urls/

    직접사용해본적은 없지만, 사용자 숫자 + 플러그인 review 를 보면 잘 작동되는듯 합니다.

    궁금한 점은 이 플러그인을 통해 이미지/attachment 링크 수정을 한경우, 이 플러그인을 비활성화/삭제하면 수정된 링크가 그대로 남는지 입니다.

    만약 아니라면, 이 플러그인을 통해 링크 수정을 한경우, 이 플러그인을 항상 달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네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nabunwanabunwa
    Participant
    @nabunwa
    #29203

    Matthew Park 님, 안녕하세요.^^

    이번 질문에도 친절한 답글을 달아주셨네요 …

    aaa 사이트는 삭제하지 않았고, bbb 사이트가 완성되면 다른 용도로 사용예정이고요,

    알려주신 velvet blues update urls  를 잘 살펴보고 활용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른 들녘을 촉촉히 적셔주는 단비가 내리는 휴일에 따뜻한 글을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