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워드프레스로 구축방법

Tagged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usimmusim 7 years, 9 months 전
  • Avatar of musimmusim
    Participant
    @luaue
    #31619

    현재 월회비가 있는 카페의 운영자로 있습니다.
    월회비는 은행과 연계되는 cms(cash managemnet system)를 이용하여
    cms 신청서를 한글파일로 작성해서 팩스 또는 직접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든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해보며 벌써 몇달 째 웹서핑으로 검색만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리눅스 깔아서 웹서버 php 디비 구성해서 그누보드 빌더로 올려보니, 뚝딱 만들어지는 모습에 괜찮아 보였지만,
    코어의 불완전성이 있다는 것 때문에 머뭇거려 졌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살펴보니 확장성과 무궁무진한 자유도가 있는 게 보여지는데, 무료 플러그인들은 당연히 한 끝씩 부족하고, 그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들을 연결하고 최적화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분명히 마음이 끌리는데, 뭔가 단체의 정형화된 데이타를 잘 조직하고 통계내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을거라는 예측이 되는 것은 제 견해와 능력의 부족이겠지요.

    이후에 또 검색을 하다보니, 그저께부터 코드 이그나이트가 보여졌습니다. ciboard가 왠지 메뉴얼까지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고, 결국 운영자로써 제가 코딩을 잘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있는 것 엮어서 겨우 쓸 수 있는 능력밖에 안 되는 현실이라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홈페이지는 회원관리(정보, 종합통계 등)를 잘 할 수 있고, 월회비를 캐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결합, cms신청서를 웹으로 받을 수 있게
    구축하는 것, 품목이 한정되어 있는 쇼핑몰, 특정회원이 구입한 물품내역에 대한 통계의 정확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월모임 참석 예약 및
    실제참석 확인 후 회원정보에 통계로 저장.

    그리고, 향후 회원카드를 통해 월모임 참석시, 출입구 통과시 참가비 자동결제, 공동 사용시설물 출입문 개폐 등 먼 미래의 일이 될 수도 있겠네요.

    결국 이상주의적인 의뢰의 내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큰 맥을 어떻게 잡아나가야 될지 자유롭게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1638

    회원관리(정보, 종합통계 등)를 잘 할 수 있고, 월회비를 캐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결합, cms신청서를 웹으로 받을 수 있게
    구축하는 것, 품목이 한정되어 있는 쇼핑몰, 특정회원이 구입한 물품내역에 대한 통계의 정확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월모임 참석 예약 및
    실제참석 확인 후 회원정보에 통계로 저장.
    그리고, 향후 회원카드를 통해 월모임 참석시, 출입구 통과시 참가비 자동결제, 공동 사용시설물 출입문 개폐 등 먼 미래의 일이 될 수도 있겠네요.

    워드프레스 기반이라면 멤버십 플러그인 + 우커머스와 우커머스 관련 플러그인 1-2개로 원하시는 기능 모두를 구축하시는게 가능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얼마만큼의 시간이 소요되는가 입니다.

    워드프레스의 장점은 방대한 플러그인양 입니다.

    “무료 플러그인들은 당연히 한 끝씩 부족하고” – 그럼 유료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유료플러그인 가격 vs. 개발자 개발비용을 계산해 보시고 더 저렴한 쪽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는 좋은 CMS 이지만, 워드프레스를 전혀 모르는 비개발자가 사이트를 직접 구축하겠다는 발상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usimmusim
    Participant
    @luaue
    #31693

    우둔한 질문에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메튜님.. 해커야 사이트 좋은 정보들도 자주 탐독합니다. 감사합니다.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