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워드프레스 네이버 노출

Tagged
4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랭커랭커 9 years 전
  • Avatar of 윤우죠셉윤우죠셉
    Participant
    @yunujoseph
    #27997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1년 정도가 된 것 같아요…

     

    그 동안 공부하면서 한다 하다보니 시간이 1년이 지났네요. 사실 1년동안 한게 없네요.

    작년에 유료테마 사서 열심히 만들었는데 테마 오류로 인해(테마 제작자가 활동을 안 하네요.) 싹 뒤집어 엎고 나서 오랫동안 방치하다 최근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웹문서에 포스팅글을 노출시키고 싶은데 도저히 안 되네요. 플러그인을 써봐도 안 되고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봐도 도통 뭔말인지 알 수가 없어요… ㅠㅠ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있으실까요?

    http://www.yunujoseph.kr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7998

    이거 써보셨나요? 네이버 신디케이션 플러그인 이라고 하는데 잘 작동되는 듯 합니다.

    https://wordpress.org/plugins/badr-naver-syndication/

    저는 별 관심이 없어서 안써봤습니다.

    구글도 한국시장내 검색 점유율이 상당히 많이 올라온 상태라서 SEO 에 신경써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0308011002

    어느분 말로는 모바일까지 따지면 실제 검색점유율에서 구글이 네이버를 앞섰다고 합니다. (특히 IT 쪽에서는, 네이버 검색비중이 한자리수고 구글링이 90% 가 넘는다고 합니다. 개발자/프로그래머 분들 중 네이버를 쓰시는 분은 없으시죠.)

    어떤 성격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지/하시려는지 자세히 말씀하지 않으셔서 많은 조언을 드릴수는 없지만, 네이버는 검색엔진이 아닙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네이버는 그냥 광고대행업체일 뿐 입니다. 다르게 말해서 한국시장에서는 SEO 와 아무런 상관없이 그냥 네이버에 광고비 많이 지불하는 업체가 노출이 가장 잘되는 구조 입니다.

    이래서 저는 네이버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윤우죠셉윤우죠셉
    Participant
    @yunujoseph
    #27999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그래서 신경 안 쓰려고 했는데…

    네이버 웹문서에 노출 됐었는데 안 되니까 좀 그래요…

     

    소개해 주신 플러그인은 이미 설치했지만 연동이 안 되네요… ㅠㅠ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002

    web_traffic

    사이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세요.

    제 사이트의 경우, 구글, 야후, 빙 (마소) bot 들이 분단위로 들어옵니다.

    제일 바쁜애들이, 구글봇.

    google_bot

    예네들은 하루에 최소 수백번 들어와보고 갑니다. (진짜 지겹게 들어옵니다.)

    baidu bot 이라고 중국에서 출동하는 애들도 있는데, 예네들은 하루에 왕창 방문하고 가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종교에 관련된 글만 잔뜩 확인해 보고 갑니다. (제 사이트의 경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hackya.com/kr 의 경우 실제사람은 하루에 한 천명 가까이 들어 왔었는데 요즘은 방문자 숫자가 많이 줄었네요.) 그런데 99% 방문자가 google.co.kr 에서 검색을 해서 제 사이트에 들어오시거든요.

    네이버 bot 은 useragent 가 Yeti/1.1 이고, 여기서 출동하는데 http://help.naver.com/robots/ 제 사이트의 경우 한달에 한번? 두번 올까말까 합니다. 그래서 제 사이트에서 아주 오래된 글은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긴 되는데, 트래픽에 0.1% 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네이버는 bot 을 많이 못 돌리고 있다는 얘기죠. 다른 사이트들도 저하고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결국 무슨 얘기냐 하면, 네이버는 검색엔진이 아니다. 검색결과물을 네이버 직원들이 구글링해서 찾아서 수동으로 올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이슈가 뜨면 네이버 직원들이 그 검색결과물을 맞춰넣는 식의 수동작업?

    결론은 :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려면, 네이버 직원한테 검색 잘되게 해달라고 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얘기입니다. 이걸 전문으로 해주는 브로커도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 돈을 주나보죠.)

    그래서 한국은 SEO 도 그냥 돈으로 해결하는 방식? ㅎㅎㅎ 네이버를 바라보고 사이트 활성화 하시려고 해봐야 절대 되질 않습니다. 네이버 bot 이 한달에 한번 두번 올까 말까 하는데 어떻게 활성화가 되시겠어요?

    원하시면 제가 back link 달아드릴게요. (쪽지주세요.) 제 사이트도 트래픽이 많은 건 아니지만, 정말 방문자가 없으시면, 제가 링크를 달아드리면 조금 도움이 되실거에요.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005

    저도 네이버 검색엔진의 품질(?)에 대해서는 Matthew Park 님과 동일한 생각입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블로그,사이트)를 포함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기타 블로그들은 남의 자식들이라… 네이버가 싫어합니다. ㅋㅋ

    아무튼… 질문에 참고할만한 사항으로 제 경험담을 알려 드릴께요.

    1) 저 같은 경우… 취급하는 글의 성격상 네이버 신디케이션 등록이 거절 되었구요, 검색 등록도 거절 당했습니다. ㅠㅠ

    2)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봇이 수시로 방문합니다. 수시로는… 정확한 표현이 아니고, 아무튼 네이버봇이 차지하는 트래픽 비중이 ip 주소 기준으로 따지자면 최고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100M 이하로 긁어가도록 설정할 정도니까요.

    3) 결국… 원칙대로 따지자면 제 글은 네이버 웹문서에서 전혀 노출이 되지 않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종종 검색이 되곤 합니다. 지금도 ‘토렌트 순위’라고 검색하면 제 블로그 글이 웹문서에 노출이 되네요. ㅋㅋ

    4) 그래서, 결론이 뭐냐구요? 플러그인 찾지 마시고 그냥 네이버 웹마스터를 이용하세요. 검색등록부터 수집요청, 신디케이션 등록까지 다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 짝퉁이지만 나름 효과 있는듯? ^^;;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