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크롬이랑 익스플로러랑 메뉴 폰트를 같게 하고싶습니다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7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cheche
    Participant
    @che335
    #37547

    사이트 주소는 에듀셀파.kr 이며 로켓폰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제주고딕을 사용하고있습니다 .

     

    근데 아바다 스킨을 사용하는데 메뉴는 따로 아바다 편집에서 고를수있게 창이 뜨는데 로켓폰트를 그곳에 적용이 되지않습니다 .

     

    그래서 어쩔수없이 영문폰트만 사용하게 되는 꼴인데 문제는 크롬에서 그 폰트는 맘에드는데 . 익스플로러에서는 얇아서 맘에 들지않습니다

     

    간단하게 한글폰트를 추가할수있을까요 ?

    Avatar of che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7550

    브라우져 마다 고유 폰트 rendering 을 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한글폰트가 적용된다고 해결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폰트마다 차이가 좀 더 많이 나고 적게 나고 할 수는 있지만, 어떤 브라우져에서도 똑같이 rendering 되는 폰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걸 맞춰주려면, 예전에는 IE 브라우져만 찝는 conditional comments 를 사용했는데 (css 핵은 개발자 분들 중 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좋은 방법이 아니라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if IE]>

    /*IE 에 적용되어야 하는 statement*/

    <![endif]–>

    이 conditional statement 가 IE10 부터는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유일하게 IE 를 찝는 방법은 javascript 으로 브라우져의 user agent 명을 색출해서 IE 를 찝는 방식입니다.

    IE UA 찝는 자스 (javascript) 코드는 마소에서 제공합니다.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ms537509%28v=vs.85%29.aspx

    (병주고 약주고 잘하는 짓이다. ㅅ ㅂ ㄹ ㄷ)

    작업은 간단하지만 시간을 은근 빼앗기니 좀 짜증나는 작업입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