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평점조작이나 하고 있는 사악한 웹호스팅

6개 답변, 5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민경대민경대 7 years, 9 months 전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723

    코프레스에 글을 쓸까 하다가 코프레스에 누가 될게 뻔해 그냥 제 홈피에 글을 썼지만,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의 공익을 위해 쓴 글 입니다. 다른 피해자 분들이 추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쓴 글 입니다.

    http://hackya.com/kr/a2-호스팅을-절대-피해야-하는-이유/

    email_from_a_victim

    해외 웹호스팅을 선택하실때, 제가 권유하고 싶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험후기로 가장한 낚시글, 홍보글 에 현혹되어 낚이지 마시고 공신력 있는 기관/언론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택하십시오.

    PC 매거진은 IT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고, 오래된 언론기관 중 하나 입니다.

    http://www.pcmag.com/article2/0,2817,2424725,00.asp

    공정하며 전문성을 가진 세부적인 평가를 내려줍니다.

    가급적이면 오랫동안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온 대형호스팅 회사를 위주로 선택하시고, 그렇지 않은 경우, 워드프레스 중심/워드프레스 전문 웹호스팅 회사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한국 호스팅 회사들을 봐도 깡패24에 불만족 스러운 분들도 많으시지만, 깡패24 보다도 훨씬 더 엉망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세 웹호스팅 회사들이 셀수도 없이 많습니다.)

    웹사이트를 구축할때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느냐도 무척 중요하지만 (그런의미에서 워드프레스를 선택하셨고, 그래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축복받으신/운이 좋으신 분들입니다.) 어떤 웹호스팅을 선택하느냐도 매우 중요한 문제 입니다.

    저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신 위 피해자 분처럼 잘못된 웹호스팅 선택은 엄청난 금전적 손해를 가져올 수 있고,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30731

    그래서 저는 가급적 추천을 잘 안해 줍니다.

    책임 질것도 아니면서 추천 이라뇨. 당치도 않죠.

    [아마존, 구글, MS 급 클래스라면 굳이 추천을 할 필요까지도 없겠다만]

     

    물론 개발자로서 여기저기 사용해 본게 많다보니, 개인적인 사용 편의상 어디가 더 괜찮다는건 있어도, 그냥 다 비슷 하다고 의례적인 말만 합니다.

    [그래도 cafe24는 다시 한번 고려 해서 선택 합시다 ㅎㅎ]

    Avatar of EnteroaEnteroa
    Participant
    @san0123
    #30735

    흠 저는 a2 호스팅과 관계가 없는 업체에서 일하지만(물론 깡패24도 아니구용)
    gzip / cache 설정은 저도 기본적으로 활성화 해서 제공 합니다.
    가장 좋은 서비스는 사용자가 속도 고민을 하지 않는 서비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 =a

    w3 랑 메모리 캐시가 중복해서 사용되면 css가 깨지고 속도 저하도 발생하지요 ‘ㅅ’a
    그래서 항시 캐시 플러그인을 끄고 minify 플러그인 정도만 쓰라고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w3는 아무래도 disk 캐시 기반이기 때문에 서버 차원에서
    활성화 하는 메모리 캐시(varnish, opcache, xcache, APC 등) 에 비해 느립니다.
    물론 w3도 memcached 연동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평점 조작은 욕먹을만 하네요 =ㅅ=a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737

    gzip / cache 를 미리 활성화 해서 호스팅을 제공하는게 욕먹을 일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 나오는 속도를 gzip / cache 적용이 되지 않은 상태의 다른 타 호스팅 속도와 비교하면서 A2 호스팅은 타 호스팅에 비해 6배나 빠르다 라고 선전해서 일반인들을 현혹하는 건 몹시 잘못된 행위 입니다.

    본글에도 써놨지만 PC 를 overclock 해놓고, 이게 원래 PC 속도인것 처럼 속이고 있는거죠.

    그리고 제 홈피에 글을 쓰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인데, A2 호스팅의 계약 형태가 2년치를 미리 지불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1년치에 해당하는 금액은 삐끼한테 넘기고, 자기들은 나머지 1년치 비용을 먹고. 물론 2년치 금액을 미리낸 호갱님은 울며겨자 먹기로 2년동안 사이트를 A2 에서 돌릴려고 하던가 그냥 그돈 버리게 되고.

    여러가지 면에서 매우 기만적인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deceptive business practice 를 한국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A2 호스팅에서 시스템 관리자로 일했던 친구가 알려준 바에 의하면 clustered Apache 로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게 상당히 좋지 않은 방식이라고 합니다.

    서비스 제공 관련쪽에 대한 투자는 하지 않고, 삐끼들에게 커미션만 왕창 건내서 손님 끌기를 하고 있는 회사 라서 제대로 된 서버 기술자들이 기피하는 호스팅 회사라고 합니다.

    @codei 님,

    “그래도 cafe24는 다시 한번 고려 해서 선택 합시다 ㅎㅎ”

    그래서 제가 카페라고 안쓰고 깡패24라고 썼잖아요. ^^;;;;

    현실적으로, 언어장벽때문에 해외호스팅 못쓰시는 분들 어쩌겠습니까? 깡패라도 쓸수 밖에요.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30880

    깡패24 ㅎㅎㅎ 저도 앞으로는 그렇게 표현해야게네요 🙂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907

    제가 알기로는 DDoS 한두번 먹으면 계정이 몇시간내에 사라지는걸로. ㄷㄷㄷ

    사이트 백업할 시간도 안주고 그냥 날려버린답니다.

    깡패24에 관해 제가 들은 얘기중 저는 이 얘기가 제일 무섭더라구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민경대민경대
    Participant
    @self
    #31694

    이 글에 대한 개인적인 해명글 자유게시판에 작성했습니다.

    https://kopress.kr/사악한웹호스팅에대한개인적인해명글

     

    Avatar of 민경대
    안녕하세요.

    셀프워드프레스 운영자 민경대입니다.

     

7 글 보임 - 1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