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CDN을 사용 해야 할까요?

Tagged
4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oonpro1moonpro1 8 years, 2 months 전
  •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0021

    안녕하세요.

    요즘 웹사이트 문제로 이런 저런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가 CDN을 보고 혹시 괜찮지 않을까 해서 여기에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솔직히 저희 회사 웹사이트 betterce.com은 compression을 쓰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cache를 쓰는것도 아니고.. 구글 페이지 스피드 점수가 무지 낮은게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WooCommerce랑 LearnDash플러그인과 그에 관련된 여러 플러그인이 덕지덕지 붙어있고 또 child theme에다가 우커머스랑 여러 css를 좀 수정한것을 모아놓았습니다…

    뭐 서버가 멀쩡할때는 괜찮은거 같은데 뭔가 문제가 있는거 같으면 손님들이 웹사이트에서 “this directive cannot be processed”같은 에러 뜨면서 웹페이지가 하얀색으로 변합니다…

     

    CDN을 쓰면 좀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뭐 블루호스트에서는 cloudflare?이걸 쓰면 좋다고는 하는데 정확히 이걸 써보신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022

    CDN 으로 해결보실 문제가 아닌듯 합니다.

    서버쪽 문제에요.

    제가 서버쪽에 관심이 없는 이유가… 오래 알고 지낸 친구 (조카뻘 친구입니다. 술마실 수 있는 나이가 된지 몇년 안된…ㅎㅎㅎ.) 가 AT&T 에서 서버 관리자로 일하고 있어 그 친구가 서버쪽 문제를 전부 담당하기도 하지만….

    [링크 삭제 했습니다. 링크만 걸면 글이 삭제되네요. ㅠㅠㅠ 프리랜서 dot com 에서 검색해 보세요.]

    하단에 보시면, Convert Apache to Nginx

    워드프레스 사이트 7개 를 아파치에서 Nginx 로 옮기고, 다른 2개 사이트도 Nginx 로 옮겨줘. $147불 줄께.

    보이세요?

    이렇게 서버관련 프리랜서를 고용하는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돈좀 쓰시고 (정말 큰돈 들어가는 거 아닙니다. 회사입장에서 푼돈입니다. 한사람 하루일당도 안되는 돈 입니다.) 웹호스팅에서 클라우드 서버로 옮기면서 워드프레스를 Nginx 로 돌려보세요. 신세계가 열리실 겁니다.

    그리고 서버관리자들, 서버전문 프리랜서들, 지금 겪고 계신 문제 원인이 뭔지 금방 찾아내거든요. (대략 5분이면 찾습니다.)

    그런데 제가 거의 확신하지만, 그냥 클라우드 서버로만 옮기셔도 해결되시는 문제 입니다. 저거 웹호스팅 관련 문제거든요.

    서버 이전하면서 조건을 거시면 되요. 서버 이전 + 사이트가 아무런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것 까지 해서 $100불 줄께. 뭐 이런식으로 계약하는거죠.

    아,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들, (아마존, 구글, 마소 등등) 자체 CDN 이 있어요. 가성비는 구글이 최고고, 저는 구글 클라우드 (GCP) 를 강추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 글들도 구글링 하시면 많이 나오니 어떤 클라우드가 가장 적합할지 살펴보세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0023

    매튜님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저기 근데… 제가 무지 초짜라서 그러는데…  서버를 이전한다는것은 그럼 블루 호스트를 떠나서 Nginx를 서포트 하는 서버 예를 들어.. 아마존 구글 마소 클라우드서버 쪽으로 아예 옮기는게 속편하단 말씀이신가요? ㄷㄷ;

    하긴 저 요즘에 블루 호스트에 정 떨어지긴 했거든요.. 티켓 보내도 답변 안오고 technical support는 제 허락도 없이 웹사이트 플러그인을 그냥 다 deactivate 시키고 채팅을 끄지 않나… 저번에는 황당하게도 데이터베이스를 클린업 한다고 하고 다 날려버려서 백업하고… ㅠㅠ

    그럼 ssl certificate도 제대로 migration이 될련지 모르겠네욤..

    제가 영어는 그냥 먹고 살만큼만 하는데 회사에서 한국인은 딱 저 혼자라 요즘 후덜덜 합니다 ㅎㅎ;;

    다시 요점을 간추려서 여쭈어보자면 “결국은 블루 호스트를 포기하는게 좋다”는 말씀이신가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0028

    “….아예 옮기는게 속편하단 말씀이신가요?” – 네. 저 같으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에러나는 문제도 있고, 속도문제도 그렇고, CDN 도 그렇고, 클라우드 서버로 이전해서 Nginx 설치하면 모두 해결되는 문제니까요.

    “그럼 ssl certificate도 제대로 migration이 될련지 모르겠네욤..” – 그거야 서버전문 프리랜서가 알아서 처리할 문제죠.

    서버 이전 + SSL 이전/적용 + 사이트가 아무런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것 까지 해서 얼마, 이렇게 프리랜서와 진행 하시면 될듯합니다.

    블루 호스트를 포기하는게 좋다”는 말씀이신가요?? – 저도 지금 현재 블루호스트 계정이 2개 남아 있습니다. (중국 클라 분들의 호스팅) 경우에 따라서는 웹호스팅이 더 적절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중국사장님들이 블루호스트를 선호하는 이유가, 중국어로 사용할 수 있는것 때문인 것 같더라구요. 그외 다른 잇점은 솔직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속도느리죠, 제약적인, 그러니까 딱 블루호스팅에서 세팅한 상태로만 사이트 돌려야 되죠… 클라우드 서버와 비교해서 웹호스팅에 다른 잇점이 뭐가 있는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0045

    흠.. 그렇군요. 대충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이 선거 같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호스팅 보니 정말 괜찮아 보입니다!

    프리랜서닷컴을 좀 좀더 면밀히 봐야겠군요.

    메튜님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