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Contact Form 7 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2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082net082net 8 years, 10 months 전
  • Avatar of 톡쏘는톡쏘는
    Participant
    @syt112s
    #28266

    안녕하세요 Contact Form 7 을 사용중인 한  초보 개발자입니다

    Contact Form 7에서 이메일 보내는거 까지 했는데

    어느 사이트에서는 이메일이 보내지고 어느 사이트에서는 안 보내지는데

    어떤것을 확인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구요….

    무엇무엇을 해야할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267

    1. IP 확인

    http://whatismyipaddress.com/blacklist-check

    내가 부여받은 IP의 전 사용자가 동일 IP 로 스패밍 같은 거 하다가 먹튀한거면, 나는 영문도 모르고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블랙리스트에 올라가 있으면 IP 를 부여해준 회사에 빨리 얘기해야 합니다. 블랙리스트에 올라가 있다고 모든 이메일이 블락 되는건 아니거든요.

    2. 어느 research 에 의하면 작년 한해동안 php mail 중 보내지지 않은 이메일이 12% 라고 합니다. (설마 그것밖에 안될까 안 믿기지만 아무튼 그렇답니다.)

    보내는 서버의 잘못이 아닌경우가 7% 라고 했던가…. 다시말해 단지 php mail 이라서 ISP 에서 스팸으로 간주하고 막아버리는 이메일이 7% 라고 하네요.

    3. 회사에 직원이 많아서 이메일이 상당히 자주 오가는 경우는 별도의 이메일 서버를 구축하는게 매우 바람직 합니다. Digital Ocean 이라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는데, 여기 클라우드가 속도는 많이 느립니다. Data center 도 몇군데 없고… 그런데 무지 저렴하거든요. 이런 클라우드 가 이메일 서버 같은 걸 돌리기에 적합한 환경입니다. 이메일 서버니까 속도도 상관도 없고, 클라우드가 안정적이기만 하면 되거든요. (저희 회사 이메일 서버가 여기 Digital Ocean 에서 돌아간다는…)

    4. 조그만 회사나, 개인 사이트라면 구글 SMTP 가 아주 좋습니다. 구글제품은 뭐든지 그냥 믿고 쓰면 됩니다. 구글은 뭐다? 진리다. 개발자들이 구글신, 구글신, 하는게 그냥 빈말이 아님을 꼭 아셔야 합니다.

    구글 SMPT 를 어떻게 설치하냐구요? 설치방법 몰라도 됩니다.

    왜냐하면,

    이런 좋은 플러그인이 있거든요. ㅎㅎㅎ

    https://wordpress.org/plugins/wp-mail-smtp/

    일단 이 플러그인을 다운받아서 소스코드 살펴보시고 공부도 하시고, 사용도 하시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구글 이외 다른 믿고 쓸만한 SMPT 솔루션으로 https://www.mandrill.com/ (특히 대량으로 이메일 발송하고 받고 하는 경우 MailChimp 가 아주 좋습니다) 와 https://postmarkapp.com/ 이 있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8321

    혹시 로컬 서버에서 메일링 테스트 하시는건가요? 이 경우라면 Matthew 님 얘기처럼 메일이 전달되지 않고 block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호스팅에서 발생한 것이라면 호스팅 업체에 문의해 보시구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