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php는 초보이며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합니다.

10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랭커랭커 8 years, 7 months 전
  • Avatar of shleeshlee
    Participant
    @freedoml
    #28904

    안녕하세요. 사이트에 에러가 나서 검색을 하다가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php는 초보이며, 워드프레스는 지금 사이트 운영을 하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1. 잘 작동이 되던 사이트였는데, 갑자기 메인메뉴(링크 – http://domain.com/menu_1)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su_posts tax_term=”5″ tax_operator=”0″ order=”desc”] 뿌려지고 전에 나오던 리스트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해당 텍스트가 무엇을 뜻하며 어떤 에러인지 설명을 부탁드리며, 해결방법이 있는지도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소스를 수정한적이 없으며,  seo 때문에 플러그인 등은 만진적이 있습니다.

    2. 한가지만 더 문의를 드리면 저의 현재 고유 주소체계는 ‘숫자’입니다. seo에 도움이 될까하여 글이름으로 바꿀려고 생각을 했었지만 기존까지 검색엔진에 인덱싱된 값들이 ‘숫자’주소 체계여서 바꾸면 링크들이 다 끊어질것이 두려워 선듯 바꾸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꾸고 나서 일정 기간동안(새로운 링크에 대한 인덱싱기간)동안은 링크끊김을 감수를 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대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06

    1) 해당 텍스트는 숏코드(shortcode)라고 부르는 것인데, 긴 코드 내용을 줄여서 간편하게 쓰고자 만든 단축키(?) 같은거예요.

    즉, 단축키를 입력하면 원래 내용의 코드가 실행이 되어야 하는데, 위 숏코드를 담당하는 함수 또는 플러그인에 문제가 생겨서 작동이 안되는 것이죠.

    참고로 소스를 수정한적이 없으며,  seo 때문에 플러그인 등은 만진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그… 만진 플러그인들 중에 있을 듯. ^^;;

     

    2) 고유주소(permalink) 체계를 바꾸면, 외부에서는 바뀐 주소를 인식하지 못하니 당연히 404(페이지 없음) 에러가 뜹니다. 완전 망하는거죠. ㅎㅎ

    ㄱ. 가장 간단한 방법은 리디렉션 플러그인을 먼저 설치한 후, 고유주소 체계를 변경해주면 해당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바뀐 주소로 연결해 줍니다. (특별히 할게 없죠)

    https://wordpress.org/plugins/redirection/

    https://wordpress.org/plugins/quick-pagepost-redirect-plugin/

    ㄴ. 또는 .htaccess 파일에 직접 301 리디렉션 코드를 작성해주면 되는데… 조금 어려우실 거예요. ㅋㅋ

    그런데, 다행히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yoast.com/wp-content/permalink-helper.php

    Avatar of shleeshlee
    Participant
    @freedoml
    #28909

    정성스러운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전혀 어떤문제인지 감을 못잡다가 달아주신 답변으로 shortcode ultimate 란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서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shleeshlee
    Participant
    @freedoml
    #28915

    1번은 그렇게 잘 해결했습니다.

    2번의 경우 redirection 이란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킨후 고유주소체계를 바꿔줘도 바뀐체계로만 접속이 되고 이전 주소체계로는 접속이 되지 않는데,  plugin 내부에서 별도의 셋팅을 해줘야 하는지요? 내부 메뉴를 보니 설정창이 있긴한데,  확실히 파악은 되지 않았으나 언듯보기에는 주소 하나하나를 지정해줘야 하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여쭈어 봅니다. 위에 작성하신 글을 보면 plugin 활성화 이후에 고유주소체계만 바꾸면 되는것으로 판단을 했는데요. 제가 더 지정을 해줘야 할것이 있는지요?

    수고 스러우시겠지만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20

    이런… 제대로 민폐를 끼쳤네요.

    일단 제대로 이해하신게 맞구요. 플러그인만 활성화하고 특별히 할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redirection 이란 플러그인이 안된다면… quick-pagepost-redirect-plugin 플러그인 이었나봐요. 하도 오래되서 기억이… ㅠㅠ

    1) redirection 플러그인을 비활성화/삭제 하고 고유주소 체계를 원래의 디폴트(숫자) 상태로 다시 변경합니다.

    그리고, quick-pagepost-redirect-plugin 플러그인을 설치/활성화한 후… 주소 체계를 변경합니다. => 얘는 분명히 될거예요. ^^;;;

    2) 또는 본문에서 알려드린 https://yoast.com/wp-content/permalink-helper.php 를 방문해서 새로운 리디렉션 규칙을 생성합니다. (이미지 참고)

    permalink-change

    새로 생성된 코드를 루트 폴더의 .htaccess 파일(없으면 만드세요)을 열고… 제일 상단에 붙여 넣기 합니다.

    P.S 물론 불필요한 redirection 이란 플러그인은 삭제하구요.

    Avatar of shleeshlee
    Participant
    @freedoml
    #28926

    정성스럽게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설명하신 방법대로 했는데도 반응이 없네요ㅠ.

    quick-pagepost-redirect-plugin 를 활성화 하고 저의 고유 주소인 /archive/%post_id% –>/%postname%/ 으로 바꿨으나 반응이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plugin의 quick redirects메뉴의 Add New Redirects를 request URL 을 기존 주소체계인 /archives/%post_id%/  로하고 Destination URL을 /%postname%/으로 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듯 합니다.  어떤 문제인지 판단이 서지 않네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927

    permalinks 를 post 이름 형태로 바꾸시는건데 왜 플러그인을 사용하셔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permalinks 가 글이름으로 바뀌는 경우라면 .htaccess 파일을 여시고

    RedirectMatch 301 ^/([^/]+)/$ hackya.com/kr/$1

    이런식으로 301 redirect rule 을 추가해주시면 끝 입니다.

    어려울게 하나도 없는데….

    질문자 분 웹사이트에 워드프레스가 어떤 형식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예를 들자면 root 아래 하위 폴더인지…) 제가 알수 없어서 정확한 예제를 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질문자 분 서버가 아파치가 아니고 Nginx 라면 저런 플러그인들이 작동을 안할 수 있습니다.

    Nginx 라면

    location ~ ^/([^/]+)/$ {
    rewrite ^(.*)$ hackya.com/kr/$1 redirect;
    }

    이렇게 rewrite 을 config 파일에서 declare 하시면 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928

    아…… 이렇게 다 해보셨는데도 안되는건가요?

    그럼 SEO 관련 플러그인에 문제가 생긴듯 합니다. 301 redirect 이 안되면 일단 SEO 관련 플러그인부터 해제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윗댓글들을 잘 읽어보질 않았네요.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29

    켁!! 위 2가지 방법을 다 적용해보셨는데도 안되나요?

    이래서, 선 무당(돌팔이)이 사람 잡는다는 말이… ㅠㅠ

    shlee 님 호스팅, 워드프레스 상황이 어떤 상태인지 모르고… 일반적인 상황에서 조언을 드리자니 이 정도가 한계네요. ^^;;

    P.S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체크해볼 것은 만약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는 상태라면, 404 페이지 캐시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404 페이지를 캐시하면… 리다이렉트가 적용이 안되요.

    Avatar of shleeshlee
    Participant
    @freedoml
    #28936

    답변주신 두분께 깊히 감사드립니다. 우문에 현답을 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리구요^^

    제가 서비스경을 더 자세히 설명드리고 질문에 임했어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호스팅 환경은 일반 Linux -APM 호스팅 환경이구요.

    -설치 경로는 호스팅 사용자 계정의  웹폴더 “/”경로입니다.

    -seo plugin은 yoast seo입니다.

    -캐시plugin 은 super cache를 이용중입니다.

    – 퍼머링크 변경은 (고유주소)는  숫자 : /archives/%post_id%   –> /%postname%/ 으로 변경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상의 환경과 시도에서 두가지의 rediction plugin이 반응이 전혀 없어서 여러가지를 시도하고 있는 상태이구요.

    또한 링크의 변경이다보니 redirect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변경하기 곤란하고, 또 이용자들의 빈번한 이용시간에는 변경테스트도 약간은 부담스러운 상태입니다.^^

    랭커님께서 마지막에 조언해주신 캐시관련사항을 체크해보고 결과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편안한밤 되시기를 바랍니다.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39

    네~ 잘 해결되시기 바라구요, 문제점을 찾게 되면 다른 분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 부탁드려요.

    아마도 캐시 플러그인 때문에 그럴 확률이 높은거 같아요. 아니면 안될리가 없는데 말이죠. ㅠㅠ

    P.S 아무튼, 괜히 제 글 때문에 삽질(?)하게 만든거 같아서 죄송… ^^;;

11 글 보임 - 1에서 11 까지 (총 1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