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Update 후 결제창에 에러 (완전 초보) 고수님의 자문을 구합니다

8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082net082net 8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SamSam
    Participant
    @glee1013
    #28896

    안녕하세요-

    저는 워드프래스를 잘 모르지만 워드프래스 웹사이트를 컨텐츠관리(?) 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쇼핑몰 제품이 안올라가저 제가 그냥 업대이트를 하였습니다.

    그런대 갑자기 제가 태스트로 결제를 할려고 하니 애러가 뜨더군요. 크래딧 내용을 적는 부분이 막 몇게로 보이고 그냥 바이러스 먹은거 같은? 그런 느낌이였어요.

    플러그 인을 같이 업대이트를 해야 하는거 같은데… 그냥 플러그 인만 업그래이드 하면 예전 처럼 잘 결제가 될까요…  지금 보니까 저 플러그인들만 제대로 작동을 안하고 있습니다.   혹시 또 제가 막 했다가 이상해 질까봐 아무것도 못하고 있습니다. 답변 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creen Shot 2015-09-16 at 9.18.23 AM

    https://www.thelineanddot.com/web/checkout/

    Avatar of Sam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897

    어떤 사정인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플러그인 업뎃이 걱정 되시면, 업데이트 하기 전에 FTP 에 접속하셔서 업데이트할 플러그인 폴더들을 복사/백업 해 놓으세요.

    그리고,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시고… 정 안되겠다 싶으면, 해당 플러그인 폴더들을 삭제하고 백업해 놓았던 기존의 플러그인 폴더들을 붙여 놓으면 됩니다.

    플러그인 폴더들은… wp-content/plugins 경로 아래에 있는 것 아시죠? ^^;;

    P.S

    특정 플러그인은 DB 까지 백업해 놓아야 되는데, 폴더만 복사해 놓으셔도 별 문제 없으실거예요.

    Avatar of SamSam
    Participant
    @glee1013
    #28900

    답변 감사합니다. 최대한 노력 해보겠습니다-

    이 웹사이트를 제작한 회사에서 문의해보니  지금 이 문제 복구시 백만원 정도를 청구 하셔야 된다고 하시는데.. 제가 이런쪽은 처음인지라… 그정도 금액이면 좋은가격인지요? 업데이트가 그리 복잡한일인지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8901

    Authorize.net PG 플러그인 과, 현재 사용중이신 우커머스 테마가 맞지 않아서/ 또는 우커머스 플러그인과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 입니다.

    우커머스용 테마들 중, 상당수가 우커머스 플러그인 파일들을 pre-bundle 합니다.

    그래서 우커머스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 테마도 같이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경우에 따라서 질문자 분께서 말씀하시는 에러가 뜨게 됩니다.

    지금 사용중이신 Authorize.net PG 플러그인은 유료버전인데, 사실 무료버전들이 존재하고, 더구나 유료플러그인 보다도 더 안정적인 플러그인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ㅎㅎ (너무 열받지는 마시길…)

    https://wordpress.org/plugins/authorizenet-payment-gateway-for-woocommerce/

    저 에러때문에 100만원을 요구하는 업체는.. 대략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는데.. ㅋㅋㅋ

    그건 관련없는/논란의 소지만 생길 수 있는 내용이라 그냥 제 머리속에만 갖고 있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본인이 해결하시려는 것 보다, 개발자를 고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시간 상)

    제가 쉽게 금방 고쳐드려도 되는 문제이긴 한데, 몇년전 무슨 일/사건 이 있었어서, 일체 다른분 사이트 건드리지 않는게 제 철칙이라서….

    저 문제 해결하는데, 대략 3만원에서 5만원 사이 예상해 봅니다. 해결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사이?

    https://www.freelancer.com

    저기서 활동하는, 개인적으로 잘 알고 지내는 프리랜서도 있지만, 그런 소개도 일절 하지 않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07

    아니… 이분이 남의 영업(?) 방해하시네요~~~~~ ㅋㅋ

    농담입니다. 저는 우커머스 관련된걸 설치해본적도 없어 그림의 떡… ㅠㅠ

    p.s 우커머스 하고 싶당

    Avatar of SamSam
    Participant
    @glee1013
    #28908

    모르는사람이 땁땁 한거죠  그래도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두분다요 ^^

    Ps 저는 워드프래쓰 배우고 싶씁니당~

    Avatar of Sam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917

    직접적인 도움을 못드려 죄송해요. 우커머스를 공부해본 적이 없어 모르거든요. ㅠㅠ

    워드프레스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시다보면 자동으로 배우게 됩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8932

    이전 사이트 제작자(업체)에서 플러그인 자체를 수정해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경우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면 수정내용이 사라지게 되어 사이트가 멘붕상태가 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백업 해 두신 이전 플러그인 파일들이 있다면, 다시 되돌려 보세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8935

    업데이트가, 워드프레스 코어를 업데이트 했다는 이야기셨군요.

    상품을 결제하는 사이트이니 우선은 워드프레스를 원래 버전으로 되돌린 후 테스트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서 업그레이드 진행을 하나씩 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9 글 보임 - 1에서 9 까지 (총 9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