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wordpress 도메인 설정방법 알려주세요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7 years, 11 months 전
  • Avatar of Joo Eun miJoo Eun mi
    Participant
    @jooeunmi
    #31083

    2016-05-02 16;12;02

    사이트 주소를 wp 없애고 바로 들어갈 수 있게 하고 싶은데요.

    FTP에 있는

    2016-05-02 16;13;48

    이 화면이 www 이구요,

    2016-05-02 16;14;07

    이화면이 wp 화면입니다.

    도메인/wp/ 화면의 주소를

    도메인으로만 바꾸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1087

    아무런 작업을 하신게 없으시면, 설치된 워드프레스를 삭제하시고 그냥 root 폴더에 wordpress 를 다시 설치하시는게 가장 골치아프지 않은 방법입니다.

    지금은 wp 라는 하위 폴더에 워드프레스 파일이 다 업로드 된 상태시거든요. 그러니까 그걸 다 지우시고, root 폴더 (질문자 분의 경우 wwww 폴더) 에 워드프레스 파일을 다시 업로드 하셔서 설치를 다시 하세요.

    아니면 functions.php, DB 변경, 혹은 wp-config.php 를 수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https://codex.wordpress.org/ko:사이트_URL_변경_방법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이유가, 나중에 (그러니까 몇년후에) 이렇게 url 을 변경시켜놓을 걸 깜빡하고, 사이트 전체를 날려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백업도 안해놓고, 아, 이거 뭐야? 왜 여기에 워드프레스 파일들이 들어있지? 이 sub-folder 를 사용 하는 사이트가 없는데, 이상하네… 지워 버려야겠다. 이러고 사이트 하나를 다 날려버린… ㅋㅋㅋ

    혹시라도 저처럼 기억력이 나쁘거나 조심성 없는 분들 에게는 이런일이 발생할 수 있어서… 그래서 별로 권유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