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온라인 신청 : https://onoffmix.com/event/138620 안녕하세요,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입니다~!   워드프레스는 2003년 미국에서 시작되어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CMS 플랫폼입니다. W3Techs.com의 통계에 의하면 전세계 30%의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GPL) 라이센스를 따르며, 수많은 커뮤니티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성장 해 온 공개SW입니다.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은 200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워드프레스 사용자 및 저변…

Loading...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디렉토리에서는 플러그인의 권장버전, 호환성, 최근 업데이트, 활성화 수 등을 제공하고 있지만, 플러그인이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는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Ahmad Awais 와 Maedah Batool 이 만든 Age WP Plugin 이라는 새로운 사이트에서는 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플러그인의 슬러그(slug)를 검색창에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Battol 이 쓴 글에 플러그인의 나이를 궁금해 하는 것을 보고…

Loading...

W3Techs’ 통계 에 의하면 작년 한 해 PHP5.6의 사용율이 꾸준히 증가하여 5.3, 5.4 를 넘어 가장 널리 쓰이는 버전이 되었습니다. W3Techs 가 감지 가능한 전체 사이트의 서버 사이드 개발언어 중 82.6% 가 PHP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PHP 7 이 3.1% 사용되고 95.3%가 사용중인 PHP 5 버전들 중 PHP 5.6 이 최고의 사용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oading...

Foxhound 의 초기버전이 어제(2017/3/21) WordPress.org 에 등록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4.7에 포함된 REST API 를 사용한 React 기반 테마로서는 디렉토리 최초입니다. Foxhound는 게시글들을 즉시로드하는 단일 페이지 앱 기능을 갖춘 세련된 블로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얼마나 컨텐츠가 빠르게 로드되는지 데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이 테마는 Kelly Dwan 와 Mel Choyce 가 디자인 및 개발 하였으며, 이 외에도 이들이…

Loading...

사용자 모임 여러분 모두 행복한 새해 맞으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성원해 주시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 전하며, 간단하게 휘리릭~ 참여하실 수 있는 설문을 준비 해 보았습니다. 결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 모임과 미트업이 많은 분들께 알차고 즐거움이 가득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Loading...

그간 미트업을 중단하고 진행해 오던 스가코리 를 마무리 하고 진행되어 왔던 내용들을 적용하여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아직 미비한 점이 많지만 컨텐츠(가이드/번역)에 집중하며, 차차 수정해 나갈 계획입니다. 개선에 대한 의견은 제안/아이디어 포럼을 통해 의견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간 함께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워드프레스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Loading...

한국워드프레스 사용자모임 (https://kopress.kr/) 에서는 초급 사용자를 위하여 워드프레스 제대로 (다시) 배우기를 시작합니다. 8/5,8/19,9/2,9/23 7시 토즈 홍대점에서 2시간씩 진행됩니다. 워드프레소개, 기본 사용방법, 사례소개, 테마소개등 쉬운 내용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기존 참여자 분들 께서는 많은 분들께 좋은 소식 퍼트려 주시기 바랍니다~ 초대도 해 주시고, 이벤트 공유도 해 주세요 ^__^ 목적 및 취지 : 전세계 웹사이트의 25%이상이 워드프레스로…

Loading...

여러분들도 아시다 시피 현재 스가코리(스터디를 가장한 코프레스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스가코리 시즌2 멤버 모집공고’ 글에서도 아실 수 있듯이 전문가 몇명이서 후다닥 끝내는 것 보다는 여러분들이 함께 참여하는 과정을 거쳐 지금 보다는 조금 더 나은 모습을 찾아가 보려고 합니다. https://kopress.kr/blog/2016/31236/ 그동안 kopress.kr  사이트에서는 메뉴, 글쓰기, 읽기가 불편 하는 등의 많은 개선 요청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의 테마를…

Loading...

#스가코리‬ 시즌2 멤버 모집 공고 https://kopress.kr/groups/sgakori-s2/ 안녕하세요. #스가코리 시즌2는 지난 3월 4일 격주단위로 스터디 위주로 진행해오다 5월 13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스가코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기본방향, 사이트맵, 컨텐츠 타입, 테마, 메인 구성까지 정리된 상태이며 페이지빌더 선택이 마무리 되는대로 본격 #스가코리 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5월 20일부터 신규참여 멤버와 함께 #스가코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울러 스터디와 함께 kopress제작에 참여할 멤버를 모집합니다. 1. 참여개요…

Loading...

전일 오후 정전으로 인해 사이트가 접속되지 않다가 조금 전에서야 서버가 살아났습니다. 커뮤니티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 외에도 게시글 등록 및 Activity 등록시 간헐적으로 날아가 버리는 현상에 대해 원인을 분석 중이니 조만간 해결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더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해 주셔서 항상 고맙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