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hound 의 초기버전이 어제(2017/3/21) WordPress.org 에 등록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4.7에 포함된 REST API 를 사용한 React 기반 테마로서는 디렉토리 최초입니다. Foxhound는 게시글들을 즉시로드하는 단일 페이지 앱 기능을 갖춘 세련된 블로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얼마나 컨텐츠가 빠르게 로드되는지 데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foxhound

이 테마는 Kelly Dwan 와 Mel Choyce 가 디자인 및 개발 하였으며, 이 외에도 이들이 공동제작한 몇 몇 무료 테마들이 WordPress.org 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REST API 가 아직 메뉴를 지원하지 않아, WP-API Menus 플러그인의 설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Foxhound 설치 후, 단 두가지만 충족하면 데모 사이트와 동일한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전면 페이지에 최근 글 보여주도록 하고, 메뉴를 설정함. 부가적인 사용자 정의 설정은 없습니다.

Kelly Dwan 이 Foxhound’s GitHub 저장소 에 적은 글에 의하면, 이 테마는 아직 시험단계에 있으며 사용자들은 몇가지 제한사항을 숙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 Javascript가 비활성화 된 경우 테마는 아무것도 출력하지 않습니다. (SEO 또는 접근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함)
  • API는 보안 플러그인에 차단되지 않아야 합니다. 몇몇 보안 플러그인은 사용자 endpoint를 차단하도록 권장하고 있지만, 이는 저자별 글목록에 필요한 사항입니다. 사용자 endpoint를 차단하게 되면 나머지 테마의 기능들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저자별 글목록에 접속하는 경우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 페이지와 글목록에 대한 고유주소가 테마에 의해 변경됩니다. 테마를 비활성화 하게되면 다시 리셋됩니다. Safe Redirect Manager 와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해 이전 주소에 대해 리다이렉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이 테마는 계단형 카테고리 구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최상위 카테고리 목록만이 출력 가능합니다. 이 문제는 다음 버전에서 해결될 예정입니다.
  • 플러그인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특히 front-end 에서 컨텐츠를 등록할 경우. Jetpack의 대부분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Foxhound는 여타 일반적인 테마들과 많은 부분이 달라 보통의 테마 리뷰과정에는 부합하지 않습니다. WP REST API를 요구하는 테마는 현재 테마제작자가 요청 시 테마 리뷰 팀에 의해 WordPress.org의 외부에서 리뷰되고 있으며, “Special Case” 태그를 적용하여 테마 체크(Theme Check)를 통과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태그는 이 외의 혁신적인 기술로 인해 규칙을 벗어나는 테마에도 적용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유형의 테마로 아직 진행할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 키 리뷰어인 Justin Tadlock이 이야기 했습니다. “Foxhound 가 처음이었고, 얼마있지 않아 다른 예를 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테마가 나타가게 됨에 따라, 우리는 이를 쉽게 등록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소스: Foxhound Is the First REST API Powered Theme on WordPress.org – WordPress Tavern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