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사용자 가이드
  3. 워드프레스란?
  4. 라이센스

라이센스

워드프레스를 단순히 화려한 테마를 설치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툴 정도로만 이해하는 거나,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그저 ‘공짜’라고만 인식하는 것은 워드프레스의 장점과 단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목적에 맞게 활용하는데 큰 장벽이 되곤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제대로 알기 위한 첫 걸음 으로써, 공식 워드프레스 About 페이지 의 내용들을 읽어보는 것은 아주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그 내용을 번역하고 정리하여 두었습니다.

원본링크: License https://wordpress.org/about/license/

워드프레스의 라이센스는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GPLv2(혹은 이후) 정책을 따릅니다. 라이센스 정보 사본은 모든 워드프레스 사본에 포함되어 있으며, GPL 라이센스 내용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센스의 일부는 플러그인이나 테마와 같은 파생물에 대한 요구 사항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코드의 파생물은 GPL 라이센스를 상속합니다. 워드프레스와 같은 GPL 라이센스를 따르는 드루팔테마와 모듈 (플러그인)에 적용되는 라이센스에 대한 멋진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것들을 파생물로 대할지에 대해서는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우리(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과 테마에 대해서는 GPL 라이센스를 상속하는 파생물이라는 강력한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동조하지 않으신다면, Serendipity (BSD license) 나 Habari (Apache license) 와 같은 GPL이 아닌 플랫폼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can we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