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구인구직 그래픽스 element를 responsive하게

4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mnong jimnong 1 주, 5 일 전
  • Avatar of Sukwoo HongSukwoo Hong
    Participant
    @aeons0000
    #40031

    안녕하세요, 저는 sukwooh.com 사이트의 운영자 홍석우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겨우겨우 삽입한 스크립트의 canvas element를 정의하고 집어넣었는데 화면에 responsive하게 해야 하는데 beyong scope of support이기도 하고… css를 그렇게 잘 아는 편은 아니어서,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일단 테마 개발자와의 대화를 올려드리는데, 영어인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The new element, “canvas”, I want it to be inserted correctly to the place where image exists in the theme.

     

    The new element, “canvas”, I want it to be inserted correctly to the place where image exists in the theme. Before I elucidate about this problem, please kindly don’t unconditionally say this is the beyond the scope of theme. I’m not talking about the request toward you guys to fundamentally fix the codes of the theme, but request you guys to give me just simple minor css customization and accurate, enough information to apply it, which is to insert the new element I defined in code block in theme element.

    I have already successfully inserting the myself-customized newly defined element to #testimonial part of this site, right side of course. The only thing I have to do is to make it as fully responsive as possible. As you know, I have to take in consideration not only CSS itself, but the theme’s attributes which is interconnected with WordPress. To summarize, I would like to insert newly defined element in the back ground 2/5 place, being clearly just a fit for it.

    I assume that the difficulties to adjust the css of this element would be, this is newly defined element, so what I want is the exact css code which make it possible to make <canvas> element to be samely operated with

    size.

    The point is, to exactly know about DIV and get just minor css customization.

    I would like to question about it wishing solution also.

    This is the code I have written.

     

     

     

    이렇게 보냈구요 

    이러한 그림과 함께 보냈습니다.

    css 0 0 100% 100% 이런 식으로 조정해야 한다는 감은 대충 가정해보았는데, 역시 함부로 조작하다간 테마를 망가뜨릴 수 있다고 생각이들기도 하고..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0032

    일단 워드프레스와 전혀 관련이 없는 질문글을 올리고 계셔서 이곳으로 글을 옮겨드렸습니다.

    소스코드 보시면 까막눈이 아닌다음에야 아주 간단하게 수정하실 수 있는 작업인데, 이 문제와 전혀 상관도 없는 테마 제작자를 bother 하고 계신듯 해서 도움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경우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three.js animation 을 어떤 이유로 사이트에 붙여넣고 싶으신지 제가 알필요는 없지만,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animation 이라면 최소한의 공부를 하신 후 사용하신다면, 본인에게 좀더 이익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 테마 제작자의 자스 (javascript) 실력이면 요구하시는 수정 1-2분도 안결려서 수정해 드릴 수 있는 문제 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테마 구매자로서 정당한 요구를 한다면 테마 제작자가 그 요구사항을 들어줍니다. 하지만 지금 질문자 분은 정당한 요구를 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 Avatar of Sukwoo HongSukwoo Hong
    Participant
    @aeons0000
    #40033

    답변자님께

    일단 답변해주신 것은 감사합니다. 그런데, 일단 작성자님이 답변하시는 방식 (까막눈, 경우에 어긋난다…) 에 의해 지금뿐 아니라 저번에도 간간히 마음이 상당히 상하여 다소 저도 조심히 최대한 예의 있게 하려고 저도 저 나름 노력했음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작성자님게 한 행동에 문제가 있었다면 모르겠지만……

    제가 일방적으로 테마 제작자를 괴롭히는 이상한 사람이 된 것 같고 저 글 단편만 놓고 보았을 때 그렇게 느껴지셨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 하더라고 이렇게 게시글에 공개적으로 저를 혼내시는 듯한 인상을 지울 수 없어 수치심 마저 드는군요.

    물론 제가 정당한 요구를 안 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건 어차피 제작자가 그건 알려줄 문제이고, 정당하지 않다고 하면 저 또한 납득하고 저 스스로 공부하며 찾아가는 중이었고, 그렇게 안 그래도 하고 있었습니다. 모르는 게 자랑은 절대 아니지만 그렇게 말씀하실 것 까지는 없다고 봅니다.

    저는 그저, 이것에 관한 조언을 들으며 저 스스로 공부해가는 것이 더 공부에 가속도를 붙일 것 같고 좀더 옳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싶어서 올린 것이었는데, 그렇게까지 말씀하셔야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실력이 없건, 뭐가 없건, 항상 작성자님께 실력의 문제를 떠나서 인성이나 모든 많은 면에서 신랄한 지적을 항상 받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서면일수록 저도 좀더 조심스럽게 말하려고 하는데, 작성자님께서는 그냥 지적하신 거라고 생각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듣는 사람이 어떻게 느끼실 지 생각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할 때 이 일로 저한테 다소 어떻게 느끼시며 하실 지는 좀 모르겠어서 그동안 좀 상하더라도 그냥 인정해드리려고 하지만 너무 정도가 심하신 것 같습니다. 답변자님게 절대로 싸우자는 의미가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일방적으로 작성자님에게 지적만 받고 제 의견은 없는 것 같아 드리는 말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0034

      죄송합니다. 제가 사실 상당히 기분이 좋지 않아 글에도 그런 부분이 보인 것 같습니다.

      개발자들은 어떤 황당한 요구도 다 들어줘야 하는 사람들이 아닌데 한국 의뢰자들에게서 그런 모습을 보게 되곤 해서 제 감정이 많이 상했던 것 같습니다.

      테마제작자가 테마를 팔았다고 해서, 그 테마와 전혀 관련이 없는 부분까지 대응해줘야할 이유가 없음을 이해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황당한 요구를 함으로 해서, 그 테마제작자가 다른 한국인들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갖게 될지 나중에라도 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 Avatar of jimnongjimnong
    Participant
    @jimnong
    #40037

    코멘트 하고싶게 만드는 글이네요.ㅋ 일단 이 글을 구인구직 쪽으로 옮기신 매튜님의 센스에 엄지척~  (-_-b)

    먼저, 저는 매튜 님과는 사적/공적 연결점이 아예 없음을 밝힙니다.(매튜 님은 한국혈통 미국인, 저는 한국혈통 한국인ㅠㅋ)
    그리고 저는 컴퓨터로 밥 벌어먹고 사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러니까 그냥 주변에서 여길 어슬렁거리는 놈이라고 보시면 돼요.

    제가 한국에서 만나본 검은머리 한국인(특히 미국인)은 상당히 합리적이었습니다.
    자기가 뭔가 하나를 얻었으면 사례를 꼭 하는 타입이에요. 그게 돈이든 돈 이외의 다른 도움이든 사회에 환원을 하든… 어떤 식으로든 합니다.(정신 제대로 박힌 사람 기준.)
    그렇기때문에 본인 이익만 챙기고 떨어져나가는 스타일을 굉장히 싫어하더군요.
    덕분에 타인에 대한 배려심도 꽤 강한 편이고, 좀 과한 요구를 한다 싶으면 굉장히 솔직하게 반감을 표현하는 편입니다.
    (매튜님 행동패턴이 이 사람들이랑 굉장히 비슷함다. 처음에는 싸가지 없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 행동은 분명 상대방의 싸가지에 대한 반사 행동입니다.)

    홍석우 님께서는 한국사람(저요)이 볼때도 타인을 배려하는 수준이 좀 떨어지는 편인 것 같습니다.
    일단 얻으려고 하는 것이 철저하게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고요,
    가이드가 될만한 답을 드렸을 때 “감사합니다.” 하고 그걸로 끝내시죠.(이조차 안하는 한국 분들이 참 많긴 합니다. 개싸가지들.)
    어떤 식으로든 그걸 환원하고 계신가요? 운영중이신 블로그 소개도 못봤고, 홈페이지에도 여기서 얻어가신 팁을 어떻게 구현하셨는지 (생각의 흐름이라도) 올리신 게 하나도 안보이는데요. 그렇다고 코프레스에서 다른 분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라도 환원활동을 하셨느냐? 그것도 아니구요.
    오픈소스 쓰시면서 실제 행동은 closed예요.;;;

    좀더 황당한 건… 코프레스 위지윅 에디터와 레이아웃에 문제점이 있음을 인지하실 수 있는+해결하실 수 있는 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지 코딱지만하게 그대로 올리시고(html코드에서 width 값만 조정해주면 되는 간단한 거잖아요? )
    본문 가로폭 넘어가게 텍스트 그대로 붙여버리시고…(Ctrl+Shift+V 또는 pre 태그 아시잖아요?)
    이러면 보는 사람이 기분 좋을 리가 있겠습니까? 거기다 영어 본문 슬쩍 보니까 자세하게 안 봤는데도 매튜님이 화내실만 한데요. ;;;
    그 질문을 여기서 그대로 하시면… 좋은 소리 들을 리가 있겠습니까? 좀 걸러서 질문글 다시 구성하시지 그러셨어요.
    (근데 지적하면? 버럭하심ㅋ 뭐임? 싸우자는 거임? 오해하지 마셨으면 좋겠다고 적으면 그걸로 끝난다고 생각하시는 것도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화는 전해졌는걸요.)

    글이 좀 길어졌네요.
    해외쪽 취업을 노리시는 것 같은데,
    매튜 님 행동패턴이 해외 근무처에서 주변 동료들의 일반적인 반응일 수 있다는 걸 인지하셨으면 좋겠구요.(님 왕따돼요. 이용만 당하고.)

    지금 홍석우 님의 반응은… 뭐랄까… 자격지심이 느껴진달까요? 그러실 필요 없는데.
    근데 화내면 님만 손해예요. 논리성 떨어지고 점점 말려버리니까… 그리고 실력 있으신 것 같으니까
    뭘 하시든 화내지 말고, 공손하게, 배려하면서. OK??

    (사견이지만 올리브영 같은 데서 알바생이 교육 받은대로 굽신굽신 인사만 하면서 실제 눈빛이나 행동은 안 공손+배려심 없어보이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홍석우 님의 글투가 딱 그렇게 느껴집니다. 형식만 있고 진심이 전해지지 않는달까? 표현을 좀 격하게 하자면… “손님, 맞을래요?” 이런 말투 쓰는 사람들의 패턴 같습니다.)

    Avatar of jimnong
    티스토리 블로그 : http://jimnong.tistory.com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 : https://www.sobi.tips
3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