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삼겹살을 먹고나서…

3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 Matthew Park 7 월 전
  •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38563

    예전에 제가 아는 흑인 친구가 한명 있는데 플로리다주에서 일하느라고 3년간 못보던 친구였습니다.  이번에 아예 다시 조지아주로 이사온지라 조지아 입성 축하겸 같이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어디가서 뭐 먹을까 생각하다가 Korean Pork Belly 그릴 (일명 삼겹살) 먹으러 가자 제안했습니다. 여기서 15불 주면 삼겹살 부페에서 맛나게 먹거든요 ㅋㅋ

    제 흑인 친구는 근데 원래 중국음식을 딱히 안 좋아하는 터라 그거 코리언 포크 벨리도뭐 맛없지 않냐 처음에 회의적으로 나오더군요. 그래도 뭐 미국인들은 고기에 익숙하니까 나름 괜찮을거라고 안심을 시켜줬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고기가 스르르 익기 시작하는데 이거 그냥 베이컨 아니냐고 물어봅니다.  베이컨보단 좀 덜 기름지고 맛난 무와 떡, 쌈장, 구운 마늘 그리고 기름 간장에 찍어서 먹는거라 향이 고소하고 감미로울것이라 했습니다. (참고로 영어에선 한국인이 말하는 “고소한맛”을 표현하기 힘듭니다… 그냥 savory, nutty, sesame mixed taste라고 했습니다.)

    맛이 고소하다 라는 말을 들은 제 친구는 어떻게 고기에서 그런 맛이 나지? 그냥 이거 베이콘인데? 그런 표정이었습니다. 그리고는 제가 보여준데로 쌈을 싸서 입에 한번에 집어 넣었습니다.

    근데 그때 그 친구의 눈빛이 갑자기 이글이글 빛이나면서 눈물이 글썽합니다;;;

    마치 그 표정을 구지 말로 표현하자면 .. “어머나 세상에 뭐 이런 천상의 맛이 다 있지? 이게 진정 이 세상 사람들이 먹는 음식인가?”  그런 표정있죠? ㅋㅋㅋ

    감동과 희열, 경이로움과 북바치는 감정, 미지의 세계를 정복했다는 성취감… 이 모든것이 뒤섞이면서 제 친구는 그렇게 첫 삼겹살을 경험 했습니다. ㅋㅋㅋㅋ

    “이건 어느 나라에서도 생각 못해본 너무나 엄청난 고급음식 같아…”

    15불짜리 부페에 그렇게 제 친구는 부들부들 떨면서 배 터질때까지 삼겹살을 먹었습니다.

    미국 사람들이 삼겹살 생각보다 너무 좋아하네요….

    하아.. 나도 삼겹살 레스토랑이나 차릴걸 그랬나.. ㅋㅋㅋ

    .

    .

    그로부터 몇일 후 저한테 스카이프를 통해 온 메세지…

     

     

  • Avatar of 랭커(ranker)랭커(ranker)
    Participant
    @ranker
    #38577

    moonpro1 님 글 보니 갑자기 삼겹살이 급 땡기네요.

    비도 추적추적 오고… 소주에 삼겹살!! (오늘은 너로 정했다 ㅋㅋ)

  •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38581

    꽃게찜도 미국 사람들은 와서 먹어보면 막 감동의 눈물을 흘릴정도라고…

    미국 사람들이 갑각류를 엄청 좋아한다고 들었어요

    물론 로브스터는 누가 먹어도 맛있긴 하다만 ㅋㅋ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8625

    @codei 님, lobster 는 태평양쪽에서 잡히는 애들은 오히려 새우보다도 맛이 못합니다. Atlantic (대서양이 맞나요? 미국 동부쪽 바다?) 에서 잡히는 애들이 살이 단단하고 맛있는데 미국에서도 보스톤이나 다른 동부 도시 쪽으로 여행가기 전에는 접하기 힘들구요.

    갑각류의 갑중에 갑은 langoustine 이란게 있는데, 이게 새우도 아니고 가재도 아니고 그런데 맛이 죽입니다. 한번 먹어보면 평생 잊혀지지 않는 맛.

    decortiquer-les-langoustines-en-video

    불행하게도 이 langoustine 이 10년전쯤 무분별한 포획? 낙시? 젠장.. 많이 잡아서 객체수가 많이 떨어져서 많이 안 잡는다고 하네요 미국으로 수출할 만큼 많이 잡지는 않는거죠.

    그래서 지금은 접하기가 몹시 어려워졌습니다.

    저희 회사 동료들은 제가 집에서 한국식으로 갈비재서 한번 굽기만을 학수고대 합니다. 김치랑 잘 먹습니다.

    그런데 일년에 한번 두번 정보 밖에 초대를 안합니다. (돈이 많이 깨지니까. ㅋㅋㅋ)

    빌어먹을 이명박이 미국소고기를 수입하면서 부터 미국 소고기 값이 폭등 (대략 6배 오름) 그런데 LA 갈비값은 더 많이 뜀. 헐….

    저 어렸을때 갈비값이 무게로 쳐서 김치보다 더 가격이 낮았던건건데.. 그래서 지겹게 먹던건데.. (저렴하니까)

    제 동생이랑 저랑 LA 갈비 한번에 100대 정도는 가뿐하게 먹곤 했었습니다.

    지금은 갈비 구으면 아이들 다 먹으라고 하고 저는 눈치봐서 남으면 조금 먹고 맙니다. ㅠㅠㅠㅠ

    하.. 미국 소고기 먹으면 광우병 걸려요. 특히 LA 갈비는 뼈가 달려있잖아요. 그래서 한국인의 체질상 특히 더 위험한거고 무조건 광우병 걸리니까 먹지 마세욥!!! ㅋㅋㅋㅋ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3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