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안녕헤사요^^ 또^^ 오랜많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적화에 관한 조언을 좀 들을수 있을까 하여 글 남겨요^^

Tagged
13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amnet jamnet 3 월, 3 주 전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057

    1. 되도록 정확한 오류내용
    : 오류는 없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 향상을 위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2. 문제가 있는 페이지(블로그) 주소
    :
    3. 답변을 통해 원하시는 결과
    : 향후, 제가 웹호스팅 업체를 교체하거나 또는 아마존 AWS로의 이주를 준비해야 한다거나 하는 등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는 조언을 구하고자 한답니다.
    4. html,php등의 코드를 입력하실때는 코드내용… 식으로 입력하시거나, ‘{}’ 버튼을 활용하세요.
    :

    제 사이트의 주소는 https://43gear.com 이랍니다.

    요즈음은 로딩속도가 느린점, 영문이 너무 많은점 등등을 지적받고 있었는데요,,, 영문이야 마음만 먹으면 우선 한글화 시킬순 있는 부분이지만,,, 제깐엔 크게 어려운 영어라던지 또는 외국인들도 회원가입을 할 날을 대비하여(그냥 한낯 꿈일지라도 ㅠㅠ) 그냥 유지를 할까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고,,, 근데 로딩속도는 조금이라도 해결을 하고 싶은 욕심이 있고,,, 제 경우엔 고대디를 웹호스팅 업체로 사용하다보니 국내에서의 로딩속도가 체감으로 더 떨어질때가 많이 있는것도 사실이랍니다. 약 2주전에, 고대디에서 제가 작금에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조금 했음에도 큰 변화는 없네요^^ 물론 업그레이드는 하드 용량과 램을 추가한 정도예요. 전용선을 사용할까 했는데, 상담하시는 분이 전용선을 사용한다고 해서 속도에 영향이 미칠지는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처음 고대디를 선택한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 국내의 수많은 웹호스팅 업체에 이메일과 전화를 디도스 등에 관한 대처를 문의해본 결과,, 디도스 공격을 받은 사이트는 이유를 불문하고 계정을 파기한다고 답을 주더군요.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그게 국내의 현실인줄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테크니션은 아닌 관계로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웹호스팅 업체가 필요했는데 고대디는 입장이 전혀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결정적으로 고대디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속도가 조금 느릴것을 감안해서라도요^^ 서버를 아시아에 있는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큰 변화는 없네요^^

    제가 문의하고 또 듣고 싶은 조언은 이와 같습니다.
    제가 실력이 모자라서 혼자서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닐지라도, 정말 제게는 제 사이트가 사업이고 사업 아이템이기에 향 후 아마존 AWS로의 이전이 훨씬 유용하다? 라고 판단하시는 고수님들이 계신가 해서요^^
    고대디에도 클라우드 서버를 문의하였지만,,, 문제는 저 혼자서 서버를 셋팅 한다거나 운영할 수 있는건 아닌것 같았고요, 아마존 AWS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되긴 합니다.

    당장은 아닐지라도 전문가분을 초빙? 혹은 직원채용? 혹은 프리랜서분과 파트너십? 등등을 통하여 아마존 AWS 등으로의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고수님들이 계시다면 조언 쫌 부탁드려요^^

    또 제가,,, 제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htaccess 파일 이라던지 하는 부분은 전부 수정하고 했는데요,,, 아마존 AWS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지 않더라도 현재의 상황에서 속도향상을 이룰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언 쫌 구해 보려구요^^

    단순히 구글링을 해 본 결과,,, 그리고 아마존 AWS와 고대디 클라우드를 비교해서도 구글링을 해본 결과, 무조건 아마존 AWS가 비용적인 부분등 유리하지많은 않다는 리뷰들도 보게 되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미국을 기준으로 한 리뷰겠지요??? 제가 단순히 사이트 운영의 욕심이 아닌, 사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고대디를 계속 사용함이 조금 힘든 일인지도 조언해 주실수 있으시면 부탁 드릴께요^^

    알면 알수록 욕심이 커지고,,, 어려워 져요^^

    -잼-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0059

    클라우드 서버는 Rackspace 와 Digital Ocean 이 사용하기 쉬우십니다. Rackspace 는 UI 도 잘 만들어져 있고, tech support 도 매우 친절하고, Digital Ocean 은 방대한 “how to” 글 때문에 쉽습니다.

    AWS 는 GCP (구글클라우드) 에 비해 가성비도 나쁘고 세팅도 더 까다롭고 유기적이지 못합니다.(몇년전만 해도 GCP 가 AWS 에 비해 훨씬더 어려웠는데, 지금은 GCP 의 UI 가 많이 개선된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Medium 글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edium.com/@robaboukhalil/a-tale-of-two-clouds-amazon-vs-google-4f2520516a38

    AWS 는 1년간 무료체험 해볼수 있는걸로 선전하는데 GCP 는 평생 무료체험할 수 있다는. 구글 AI 도 API 로 제공되서 재미난 AI 솔루션도 만들어 볼수 있고, 암튼 구글 솔루션 관련 돌아오는 혜택이 참 많습니다. GCP 는 클라우드 호스팅의 혜자에요. GCP 의 가장 큰 단점은, 무료 tech support 가 전혀 없다는. “너가 알아서 다해.” “우리한테 질문하지마.” 이런 식 입니다. ㅋㅋㅋ 하지만 documentation 이 매우 잘 정리 되어 있기때문에 server 관리자라면 가장 선호하는 솔루션이기도 합니다.

    아 참고로 “디도스 공격을 받은 사이트는 이유를 불문하고 계정을 파기한다고” – GCP 는 알아서 DDoS 를 피해줍니다. 구글은 똑똑합니다.

    웹사이트 로딩속도는 서버가 깡패인게 맞습니다. 물론 호스팅의 performance 도 큰 영향을 주지만, 요즘은 거의 다들 평준화 되어 있어서, 결국 서버세팅을 얼마나 최적화 하느냐가 관건 입니다.

    고대디, 블루호스트등은 shared hosting 이 가성비가 뛰어나고, 서비스질도 좋고, 고대디나 블루호스트에서 virtual 서버를 돌리시는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최악의, 가장 멍청한 선택입니다.

    *AWS 가 많이 언급되는 이유. 여러가지 마케팅을 합니다. 한국만 봐도 서버세팅 하는법도 가르쳐주고 1년계정 무료제공하면서 호갱님 모시기 합니다.

    저는 서버전문가는 아니지만 서버전문가들을 몇명알고 지내는데, AWS? 피식하고 웃습니다. “그거 멍청한 호구들 (예를 들자면 돈많고 멍청한 대기업) 이 쓰는거야.” 라는 견해를 가진듯 합니다.

    **개발자들은 개발을 위해 매우 높은 비율로 Digital Ocean 을 선택합니다. support 가 정말 좋거든요.

    *** 요즘은 스타트업들을 위해서 LEMP stack 을 5분만에 자동 세팅해준다던지, 매우 다양한 제품,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세팅이 매우 간편한,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대체하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도 많이 생기고 있거든요. AI 가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받고, 그 사용자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최적화된 서버를 세팅해 주는 서비스도 어느 스타트업에서 개발중 이더라구요.

    “오케이 구글. 나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로 이런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구축할 생각인데, 서버 하나 세팅해줘. FTP 랑 웹메일도 달아주고.” 뭐 이런식으로 작동하겠죠. ㅋㅋㅋ

    그런데 이런 다양한 서비스들을 다 언급하려면 조그만 책을 한권 써야 될지도 몰라서.. 그리고 제가 직접 써본 서비스들도 아니고.

    질문자 분이 어떤 상황인지,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시는지 알수 없기 때문에, 어떤 서비스/제품이 가장 적합한지는 본인이 더 많은 research (일명 구글링) 하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아.. 그런데 질문자 분 사이트는 지금 서버가 아무리 깡패라도 매우 심각한 상황이시네요. 서버탓 할 문제가 아닙니다….

    SSL 세팅도 잘못되어 있으시고 (TTFB 이 나쁜 의미로 미친속도가 나오고 있어요), 테마는 자비없이 무진장 무겁고….

    100%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답이 없는 그런 상황이십니다. ㅠㅠㅠ

    고대디나 다른 가장 저렴한 웹호스팅 plan 에 테마포레스트에서 아무 테마나 하나 사다 깔아 놔도 지금 속도보다는 훨씬 빠르게 로딩될텐데 도대체 뭘 건드리신건지… ㅠㅠㅠㅠ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062

    Matthew님” 또 다시 답변 너무너무 감사해요^^
    휴… 생각이 참 많아져요^^ ㅋㅋㅋㅋ^^ 어쨌거나 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먼저…

    { 아.. 그런데 질문자 분 사이트는 지금 서버가 아무리 깡패라도 매우 심각한 상황이시네요. 서버탓 할 문제가 아닙니다….

    SSL 세팅도 잘못되어 있으시고 (TTFB 이 나쁜 의미로 미친속도가 나오고 있어요), 테마는 자비없이 무진장 무겁고….

    100%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답이 없는 그런 상황이십니다. ㅠㅠㅠ

    고대디나 다른 가장 저렴한 웹호스팅 plan 에 테마포레스트에서 아무 테마나 하나 사다 깔아 놔도 지금 속도보다는 훨씬 빠르게 로딩될텐데 도대체 뭘 건드리신건지… ㅠㅠㅠㅠ }

    전 사실 아무것도 건드린건 없어요^^ ㅠㅠ(눈물)
    제가 할 수 있는건, 워드프레스를 셋팅하고 > 테마를 셋팅할 줄 아는 정도고 > 최소한의 관리와 > 원하는 컨텐츠를 포스팅” 하는 정도이거든요^^
    언젠가 기술자분 또는 엔지니어분을 영입할 수 있으면 그땐 좀 달라질수도 있을것 같지만요^^

    SSL 부분도 고대디가 셋팅하는 알려준 방법대로만 했습니다. 나머진 고대디가 전부다 알아서 해 주더라구요…

    제 계획은…
    거진 10년 가까이 내 매체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면서, 밑그림을 수없이 그렸었고, 제가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고 공부한 이유는, 그 밑그림에 부합하는 테마를 구입하여 운영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었기 때문이예요.

    밑그림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는 싫고 그보단 커뮤니티에 관심이 많았지만, SNS와 같은 개인화된 페이지(회원 페이지)가 있으면 좋겠다 였어요. 간략하게 소개하자면요^^

    지금의 테마를 구입하기전 몇가지 걱정거리가 있었는데요, 테마가 필요로하는 플러그인이 넘넘 많았다는 것이예요. 무겁겠구나! 알고는 있었고 알면서 구입을 했어요^^
    그래서 테마를 셋팅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하다 싶은 모든 플러그인은 그냥 제거를 했답니다. 그 중 하나가 말씀해 주셨던 비쥬얼 컴포져예요. 아무튼 많은 플러그인들을 비활성화 또는 삭제했어요^^
    휴,,, 말씀하신 것처럼 몇가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수정을 위해 공부는 하고 있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제가 엔지니어가 아닌이상,,, 정 저 스스로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수정을 위해서라도 외부의 조력자분들을 섭외하여 수정을 해야할것 같아요…^^

    만약,,, 조언 주신데로,,, 구글 클라우드다 뭐다가 현 시점에서 중요한 것이 아닌, 제 사이트의 문제점 수정과 넘넘 무거운 잘못된 코드의 수정들이 급선무라 하신다면,,,
    그럼 다른 여러 고민들을 뒤로하고 일단은 그 문제점들 수정에 올인해야 겠습니다^^

    어쨌든 꿈은^^ SNS의 기능을 가진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하는 것인데요^^
    작금의 상황에선 일단 홈페이지의 테마 수정에 올인하는 것이 맞는 것일까요?
    아니면, 어차피 제 실력으로 당장에 모든 수정이 가능하지 않다면,
    일단은 고대디에서 제공하는 전용선 서비스라도 받는다면 속도향상엔 도움이 될까요?
    고대디의 상담해 주신분이 정확히 모르셨던 것인지,,, 구글링을 해보니 그래도 전용선 사용이 훨씬 체감속도가 빠르다는 의견들이 많아서요^^

    시간이 허락되실때^^ 다시금 조언 쫌 부탁드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잼-

  • Avatar of jimnongjimnong
    Participant
    @jimnong
    #40064

    좋은 회선인지(핑 잘 나올 것)
    SSD인지(램용량은 동접수랑 상관있어서 운영 초기에는 신경쓸 부분이 아닙니다) => 액세스타임 중요
    php7.0인지
    테마가 가벼울 것
    플러그인들이 가벼울 것(젯팩, 버디프레스 같은 건 최대한 자제해야 속도에 유리함)
    GZip
    코드Minify
    브라우저캐시 적용
    여력(돈+시간)이 된다면 서버캐시나 CDN 같은 것까지. => 어려움. 업자 분들의 세계…
    몇 년 안에 http/2로 전환(해봤는데 체감이 잘 안되네요. 사이트 설계를 다시 해야 효과를 볼 듯합니다.)
    모든 링크가 http로 잡힌 상황에선 SSL(TSL) 적용은 신중할 것.

    우선순위는 없습니다. 할 수 있는 것부터 실천하세요. 모르면? 검색!

    shared hosting 서비스사에서 디도스 안막아주는 건 직무유기입니다. 아파치/엔진엑스 단에서 최대한 걸러줘야죠.

    참고로 속도 정상적인 VPS 3년 결제할 돈이면 저전력 홈서버 구축비용+전기요금 나옵니다.
    그래서 집에 인터넷 들어오면 VPS보단 홈서버+공유기가 무조건 좋슴다. 사이트 커지면 그때 제대로된 VPS 쓰시면 돼요.

    183D7319-C90A-4FAA-8BD4-0FE3DEC2966B.png

    미래를 생각한다면 NUC, 현재 사이트 수준만 유지할 거라면 라떼판다 추천드립니다.
    NUC에서 우분투 리눅스 쓰시면 디지털오션의 꿀팁들을 거의 그대로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라고 크게 다를 건 없습니다. TSL 적용법만 좀 어렵고…)

    저같으면 사이트 구축 다시 하겠습니다.(A/B 테스트로 속도 잡으면서…)

    Avatar of jimnong
    티스토리 블로그 : http://jimnong.tistory.com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 : https://www.sobi.tips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0069

    “어쨌든 꿈은^^ SNS의 기능을 가진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하는 것인데요^^”

    저는 가끔 협업을 하게 되는데 다른 개발자분이 front-end 작업해 놓은것 보면 그냥 피식 웃음이 나오고, 제가 다시 다 뜯어서 고치게 됩니다.

    “하지 말라고. 어짜피 다시 다 고쳐야 되서 시간 더 걸린다고!!” 부트스트랩까지 끌어다가 어설프게 UI 라도 하나 짜놓은거 보면 눈물이 납니다. 웃겨서. ㅋㅋㅋ”

    그렇다고 제가 css 나 js 를 아주 잘하는 편도 아닙니다. 그럭저럭 욕은 먹지 않는 수준이거든요.

    back-end 쪽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구글링 열심히 해가며 php 스크립팅 조금해나봐야, php 개발자는 피식 웃으면서 그거 다 뜯어고칩니다.

    서버도 똑같습니다. 여기저기서 찾아서 엔진X config 파일 고치고, sudo this sudo that 해가며 제 localhost (제 PC 개발환경) 를 세팅해봐야 절대 원하는 속도가 나오질 않더라구요. ㅋㅋㅋ (차라리 bitnami 로 LEMP stack 까는게 훨씬 더 좋은 선택이었을거라는…)

    그쪽 세계 (서버쪽) 도 엄청난 전문성이 존재하는거죠.

    아! 그러고 보니 정말 빠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빨리, 쉽게 올리고 싶으시다면, Bitnami stack 도 매우 좋은 선택이 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nami.com/stack/nginx

    ‘내가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데 전부다 내 혼자만의 힘으로 구축해야 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거는, 내가 자동차를 한대 만들어야 하는데 일단 아마존 (온라인 아마존 말고 진짜 아마존) 에 가서 고무부터 나무에서 채취해다 자동차 타이어를 만들어야겠어 라고 생각하는 것 과 똑같습니다.

    물론 그게 불가능하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굉장히 오랜 시간이 소요될거고 결과물도 그리썩 좋게 나오지 않겠죠?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 보이십니다.

    사이트를 운영하고싶으시다면 사이트 운영과 활성화, SEO 에 전문가가 되세요. 서버세팅 전문가가 되셔서 웹사이트 구축해 놓는다고 그 사이트가 활성화 되는데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물론 10년, 20년 정도의 시간을 갖고 하나 하나씩 배워가면서 사이트를 하나 구축해 보겠어 라는 생각이시라면 (취미활동으로), 서버 세팅부터 배우시는게 나쁜 생각은 아닐거라 생각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072

    안녕하세요^^
    Matthew님” 그리고 jimnong님” 조언과 여러 충고 넘넘 감사해요^^
    점점더 알아야 할 것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배우고 싶은것도 많아지는 하루네요^^

    jimnong님이 말씀하신 NUC… 관심이 많이 생겨요^^ 혹시 맥미니도 서버로 활용이 가능할까요???
    Matthew님이 말씀하신 Bitnami stack을 맥미니에 설치하여 집에서 클라우드로 환경을 만들수도 있는 것일까요???
    지금의 저로써는 이 관심들 역시 많은 공부가 필요한 입장이어서… ㅋㅋㅋㅋ…
    제가,, 작금에도 금/토 야간 알바를 하며 꿈을 이루어 볼려고 하는 입장이다 보니^^ 사실은,,, 실력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하고 싶은 마음은 굴둑 같으나 여러모로 쉽지가 않아요^^
    이제 빗만 다 정리하고 다시 꿈꾸던 일을 할 수 있는 정도이지 전 여전히 가난한 사업가랍니다^^
    또 사실 제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작금의 테마를 선택한건 아니지만… 무엇보다 지금의 속도가 저도 이해도 안가고^^
    처음부터 이 속도는 아니었거든요^^

    휴… 점점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깊어져요^^

    현재로썬… 지금의 마음은 일단 43Gear.com의 테마로 할 수 있는 작업은 다 해 본 후 정 안되겠으면 사이트를 새로 만들자 입니다.
    한편으론 너무 늦어지면 일이 커지지는 않을지 걱정도 되고요^^

    그런데…
    만약, 43Gear의 테마를 아주아주 가벼운 테마로 교체후, 멀티사이트를 만들어서 포럼을 별도의 사이트로 만들면, 또다시 속도가 많이 느려질까요?
    43Gear.com은 축제를 열고 축제를 만들어가는 사이트다 보니, 어쨌든 커뮤니티는 필요한 실정입니다.
    성격이… 여러개로 나뉘어지는 멀티사이트의 형식보다 하나의 사이트에 집중되어 있는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43Gear의 테마를 작금의 테마로 선택한 이유도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멀티사이트 구축후 아주 가벼운 테마로 운영하는게 하나의 무거운 테마로 다채로운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것보다 유리하다면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이와같이 다시한번 조언을 부탁드려 봅니다.

    다시금 조언 부탁드릴수 있을까요?

    -잼-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073

    한가지 질문이 더 생겼습니다.

    제가 수쿠리(sucuri) 플러그인을 사용중인데요,,,
    Feiled login 정보에 “sg2plcpnl0041.prod.sin2.secureserver.net” 드더라고요^^
    군데,,, IP Checker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제가 호스팅하고 있는 고대디예요^^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조언좀…

    -잼-

  • Avatar of jimnongjimnong
    Participant
    @jimnong
    #40086

    웹서버 구동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멀티플랫폼입니다. 맥미니도 좋죠. 저전력 X86이니까… 전기요금 한달에 2000원쯤 추가되겠죠?

    스택 프로그램 쓰다보면 설정파일이 어떻게 구성돼서 굴러가는지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한 시점이 분명 오는데… 그땐 비트나미에 욕 좀 하시게 될겁니다.ㅋ 그래서 스택 류의 한방설치 프로그램은 권하고싶지 않네요.

    https://blog.lael.be/

    대신 이 사이트 추천합니다. 설정 잡는 것만 참고하셔도 큰 도움 되실 거예요. 따라만 하셔도 튜닝된 웹서버 환경이 나옵니다.ㄷㄷ

    Avatar of jimnong
    티스토리 블로그 : http://jimnong.tistory.com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 : https://www.sobi.tips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0088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 도 하나의 스타트업 입니다.
    클라우드 같은 PaaS (플랫폼 as a 서비스) 는 다른 SaaS, CaaS 같은 비지니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스타트업들에게 여러 잇점/혜택이 있기에 존재하는 것 입니다.

    물론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Fortune 500, 삼성같은 대기업들도 클라우드 호스팅을 이용합니다. 이 회사들이 PaaS 를 이용하는 이유는:

    비용절감, 편리성, 등등 10가지 정도를 아래글이 나열해 놓았으니 참조하시구요.

    http://www.cloud-people.dk/en/10-reasons-to-choose-cloud-computing/

    위에 나열되어 있지 않는 부분하나는 보안입니다. 자체서버를 돌리시면, 제가 DDoS 도 아니고, DDoS emulation 프로그램만 돌려도 1분 안에 그 서버 퍼져버립니다. 이거 어쩔꺼임?

    한국에서 스타트업 해보세요. 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경우, 경쟁업체에서 분명히 공격들어옵니다. 일베 보세요. 허구헌날 일베를 싫어하는 다른 커뮤니티들이 DDoS 공격을 하니, 지금은 아마 대한민국에서 DDoS 를 제일 잘 먹어주고 방어하는 사이트로 거듭난 상태입니다. (일베 기술력 쩌네 라고 하시는 분들 있는데, 일베의 기술력이 좋은게 아니라 일베 사이트를 호스팅 해주는 회사의 기술력 + 서버 provisioning 이 쩌는겁니다.)

    근대추세에 역행하는 일을 하는 경우 (자체서버를 구축한다던지) 는, 대부분 좋은 결정이 아닙니다. 시간낭비 + 돈낭비

    모두가 넓고 안전한 오른쪽으로 공을 치는데, 나혼자, “아니 나는 내 길을 가겠어” 라며 기세좋게 왼쪽으로 공을 날리면 항상 OB 가 나더라구요. ㅋㅋㅋ (물론 제 경험입니다.)

    “Matthew님이 말씀하신 Bitnami stack을 맥미니에 설치하여 집에서 클라우드로 환경을 만들수도 있는 것일까요???” – 이 질문은 아직 클라우드에 대한 개념파악이 되지 않으셔서 하신 것 같습니다. jimnong 님 말씀데로 저도 라엘님 블로그/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Feiled login 정보에 “sg2plcpnl0041.prod.sin2.secureserver.net” 드더라고요^^
    군데,,, IP Checker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제가 호스팅하고 있는 고대디예요^^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그 bot 을 돌리고 있는 사람이 고대디를 쓰고 있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100

    안녕하세요^^
    Matthew님” 그리고 jimnong님” 조언과 여러 충고 넘넘 감사해요^^ 정말 다시한번 넘넘 감사해요^^
    제가,,, 다음과 같이 우선 마음을 먹었어요^^
    두 분, 해 주신 조언과 충고대로,,, 해야할 공부는 어서어서해서 어쨌든 클라우드 또는 그에 걸맞는 환경을 꼭 조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작금엔… 우선은 해야할 공부도 많고, 지금 당장은 제가 가진 금전적, 정신적, 그리 쉽게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을것 같지는 않아요^^

    제가… 현재의 상태는 이러하기에… 한단계씩 빨리빨리 움직여야겠다… 생각이 들어서요… 사이트는 멈출수가 없기에…
    인터넷 나야나란 호스팅업체를 통해서,,, 워드프레스 공부를 하면서 줄곧 사용했던 저렴한 호스팅 공간이 있는데요,,, 주소는 “jamnet.co.kr” 입니다…
    혹시 한번 방문해봐 주실수 있으실까요??? 이곳에 43Gear.com과 동일한 테마와 워드프레스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xml파일 데이터는 옮겨 놓아 보았거든요^^

    완벽하게 셋팅을 한 상태는 아니지만,,,
    구글로 체크를 해 보아도, 또 핑돔으로 체크를 해 보아도,,, 고대디와 비교해서 너무나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나 많이 차이가 날 줄 정말 몰랐거든요…

    그래서, 작금에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인터넷 나야나로 도메인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 인터넷 나야나를 통해서 당분간은 사이트를 계속 유지하려 합니다.
    그런후에,,, 기본적으로 제가 세팅을 할 수 있건 없건 간에, 프리랜서분께 부탁을 드리던, 직접 작업을 하던, 한걸음씩 가야할것 같아요^^
    무엇보다,,, 도메인을 제외한 고대디에서의 사이트 구축이 한국에서 사업을 계속 할것이라면 힘들겠다…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인터넷 나야나 역시 디도스 공격등이 있을시 사전통보없이 사이트를 폐쇄한다고 하니 오래는 할 수 없겠지요…
    오랜동안 사이트 운영을 할 수 있을 새로운 공간을 빨리 확보해야 겠다는 생각밖엔 들질 않네요^^

    마지막으로… 혹 가능하시다면…
    전용선의 역활이 무엇인지 기술적인 조언을 구할수 있을까요???
    국내업체가 위와 같다보니,,, 자꾸만 외국의 업체에 눈길이 가고,,, 해서요,,,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봐도 이에 대한 분명한 설명이 없네요^^

    고대디에서, 분명히 공유회선이 아닌 전용선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수 있다고 했는데, 전용회선을 사용해도 속도향상에 큰 도움이 되진 않을까요?
    가능하면, 내 서버를 갖기 전까진 자리 잡은데서 계속 사이트 운영을 하고 싶어서 클라우드 플레어 등등 할 수 있는 생각은 거진 다 해본것 같아요^^
    물론, Matthew님 사이트를 통해서 클라우드 플레어가 그다지 좋진 않겠구나”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 jimnong님과 Matthew님 조언대로,,, 라엘님 블로그도 열심히 보구있구요^^

    휴… 갈길이… 넘넘 멀어요^^

    혹시, 다시금 조언과 충고 해 주실수 있으실지 모르겠네요^^
    가능하시다면 부탁 드릴께요^^

    -잼-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101

    p.s.

    그리구…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이렇게까지 속도가 갑자기 이상해 진건…
    제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속도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가사양을 선택 적용한 후부터 오히려 속도가 넘넘 느려진것 같아요^^
    램과 하드를 늘렸는데… 반대로 속도가 떨어질 순 없겠지만… 그냥 생각나는 이슈가 없어서요…^^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0107

    http 와 https 는 비교 대상이 될수 없습니다.

    ssl 의 경우는 authentication 과정의 handshake 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교를 하시려면

    https://43gear.com/ vs. https://jamnet.co.kr/

    로 하셔야 하며, 각 사이트 문서 크기 역시 비교하셔야 합니다.

    jamnet.co.kr 의 경우 로딩되는 문서크기가 1.4MB 인데 반해 https://43gear.com/ 의 문서크기는 2.9MB 입니다.

    문서 크기가 서로 다른데 어떻게 이걸 기준으로 삼으실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A 는 100미터를 뛰는데 15초 걸렸고, B 는 200미터를 뛰는데 30초가 걸렸으니, A 가 B 보다 2배나 더 빨리뛰네. 라고 생각하시나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312

    Matthew님” 매번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파일사이즈 크기는 확인을 했었어요^^
    가만,,, 제가 압로드한 포스트의 이미지는 양쪽다 동일한 것이었기에 신경을 쓰지 않았었습니다.

    결국 셋팅을 다 끝을 내면,,, 그래서 파일 사이즈가 깉을때,,, 그제서야 정확한 비교가 되겠군요^^ 그런데……….

    아…… 그렇군요^^ SSL 때문에 속도가 이처럼 느려진 것이군요…..
    SSL을 때고, 속도가 예전처럼 나와주면 당장은 큰 변화없이 사용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 제가 잘 몰라서 램과 하드를 업그레이드 할때 SSL도 연결했거든요….. 그저 http와 https의 차이라고만 생각했었어요… 처음부터 SSL을 설치하진 읺았었네요^^ 우선 고대디에 문의후 SSL을 때어낸 후 다시 확인을 해 봐야겠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너무너무 감사해요^^
    일단 SSL을 때어낼수 있는지 문의후 > 조치후 > 테스트후 > 다시 결과 남겨 보도록 할께요^^

    제가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고대디에서 전용회선을 추가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지금보다 더욱 속도에 유리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엔, 공동으로 사용하는 회선보다 낳으리라 생각이 되는데 서버 혹은 웹호스팅 업체들이 제공하는 방식이 어떤 것인지 잘 몰라서요^^ 혹시 이 부분도 조언 주실수 있으시면 부탁 드립니다^^

    어휴……
    일단 SSL 때어낸후 다시금 글 남길께여^^
    너무 감사합니다…. 문제가 해결된다면… 당장은 다른 고민없이 다음 단계 고민후 겅부하며 대비할 수 있겠어요^^

    다시한번 감사해요^^

    -잼-

  • Avatar of jamnetjamnet
    Participant
    @jamnet
    #40352

    Matthew님” 그리고 jimnong님”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또 제가,, 두 분 블로그에 찾아가 답답한 마음에 질문까지 드리고 귀찮게 해 드려서 죄송해요^^
    무엇보다,,, 이번 기회에 많이 배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앞 선 마지막 포스트에서 한국에 위치한 호스팅 업체에 사용하는 테마를 올려서 돌려봤더니 속도가 현저히 빠르다는 글을 남겼는데요…
    지금은, 아예 100% 동일하게 셋팅을 하였답니다. 문제는 완전히 동일하게 셋팅을 하였으며 이미지 또한 동일한 이미지를 그대로 업로드 하였는데요…
    jamnet.co.kr(나야나)에선 페이지 사이즈가 1.8mb가 / 43gear.com(고대디)에선 페이지 사이즈가 2.9mb가 나오네요^^ 왜 차이가 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느끼는 체감속도는 여전히 큽니다…

    고대디에 전화를 해서,,, SSL 문제인것 같다,,, 의 상담도 해 보았지만, 페이지 테스트를 하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http://43gear.com으로 확인을 해도 SSL 때문에 속도가 느려진게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이다”란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제가 한국의 호스팅 업체로 이전을 하긴 해야겠어요^^
    지금은 NUC 등을 지금바로 구입해 세팅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고대디 측에선 서버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지만 그 또한 작금의 상황에서 할 순 없는 부분이고,,,,
    다만, 회원이 5섯명 정도 되는데 회원정보 백업 받는 방법을 찾아본후 회원 DB 백업이 마무리 되는데로 고대디는 일단 닫아야 겠습니다.

    수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국내에서 할 사업임에도 고대디를 선택한 것이 약간의 착오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의아한것은, 처음 고대디에서 셋팅을 마치고 구글에서 테스트 해 본 결과는 모바일 64 / 데스크탑 68이 나왔었는데요, 이는 지금 나야나(jamnet.co.kr)에 세팅을 한 후 구글에서 테스트 한 결과치와 정확하게 일치를 합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이처럼 느려졌는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다시한번 답변 주신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넘넘 감사해요^^

    -잼-

13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