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매칭 사이트를 만들고싶은데요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6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꽃뎅뎅꽃뎅뎅
    Participant
    @heeyeon324
    #41345

    https://www.doctolib.fr/ 이 사이트는 자기가 사는 곳 이랑 어디가 아픈지 입력하면 그에 맞는 병원을 찾아주는 사이트구요

    https://soomgo.com/ 이 사이트는 자기가 배우고 싶은 분야랑 위치 입력하면 멘토 찾아주는 사이트인데

    이런식으로 지역이랑 사람 연결해주는 웹사이트 만들려면 뭘 배워야 하나요? 워드프레스로 제작 가능할까요?

    데이터 베이스를 갖고 있으면 그걸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데이터베이스라고 해봤자

    도시 1 – 7명의 의사 이런식으로

    도시 3-4개 정도라 구축해야 할 베이스도 많지 않습니다. 혼자힘으로 힘들까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1346

    방문자의 위치확인은 방문자의 IP 주소 를 통해서 하는 방식과 HTML5 Geolocation 을 이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정확하기는 Geolocation 이 더 정확하지만, Geolocation 의 경우는 브라우져창에서 방문자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추가절차가 필요합니다. 또 근처 병원이나 사업체를 매칭하는 용도로는 IP 주소로 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방문자의 IP 주소에 따라 해당되는 사업체만 우선순위로 보여주는 작업은 php 로 어렵지 않습니다. 보여줘야 하는 사업체 갯수가 많지 않으면 DB 를 짤 필요도 없구요. (물론 나중에 사업체 갯수가 많이 늘어날걸 감안한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DB 구축을 해야겠죠.)

    “워드프레스로 제작 가능할까요?”

    워드프레스내에 이런 기능을 구축하는게 물론 가능하지만 이런 유형의 웹사이트는 Airbnb 처럼 RoR 로 만들어놓은 클론 스크립트들의 quality 가 가장 좋고 완성도가 높습니다.

    “혼자힘으로 힘들까요?” –

    본인이 어느정도의 프로그래밍 실력 과 front-end 기술을 가지셨는지는 본인만 알고 계시니 그건 아무도 대신 답해드릴 수 없죠.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