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제안 / 아이디어 실시간 업데이트 알림 플러그인

2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082net082net 10 years, 9 months 전
  • Avatar of Hyun KiHyun Ki
    Participant
    @hyunki
    #6973

    뉴스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중요한것이 실시간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RSS와 비슷한 개념의 플러그인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적습니다.

    뉴스기사가 업데이트되면 웹페이지 일정부분에 알림형태로 업데이트된 뉴스를 간략히 보여주는 형식의 플러그인이 있었으면 합니다.

    커뮤니티에 적용된다면 게시글을 간략하게 보여주는 형식입니다.

    RSS는 많은 곳에서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한번에 제공하는 좋은 서비스(?)지만 이 RSS를 잘 사용하는 사람을 보지 못했습니다.

    다일 사이트에서의 RSS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었으면 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6977

    RSS 뉴스 feed 를 제 블로그에서 만들어 사용하고 있긴한데… ㅎㅎㅎ

    http://hackya.com/blog/

    실시간으로 계속 업데이트 되긴 하는데, “알림형태” 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팅” 하고 소리나면서 모달창이 뜨는, 뭐 그런걸 생각하고 계시나요? (그런건 별로 안 좋을 것 같은데요… ㅎㅎ)

    제 사이트에 한국분들을 segregate 하려고 ㅋㅋㅋ (저는 영어권 방문자에 대한 배려도 해야 하고 한국어 사용자에 대한 배려도 해야 해서, 결국 블로그를 영문/한글로 나눴거든요. 사실 사이트 전체를 지금 영어/한국어 로 나누고 있는 중인데…… )

    http://hackya.com/blog_kr
    저 RSS 뉴스 피드도 새 블로그 (한글 블로그) 로 옮겨 오긴 해야 하는데, 그때 저 형식 그대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만드는거는 어려운 건 아닙니다만… 정확하게 뭘 구상하시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6978

    @hyunki 님께서 워드프레스 3.6의 새로운 기능을 미리 알고 글을 쓰신줄 알았습니다 ㅎㅎ

    워드프레스 3.6에 Heartbeat API 라는게 추가되어서 사용자의 로그인 상태를 체크하기도 하고, 여러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글을 수정 할 때 작성자에 의해 lock 시키기도 하는 등이 기본적용 된다고 하더군요.

    이 API를 사용하게 되면, 말씀하신 실시간 글 알림을 좀 더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API 자체에서 방문자의 브라우저 활성화 상태 등을 자동으로 체크해서 알림 간격(interval)을 조정하기도 하는등 기본적인 베이스를 깔아 주니, 현재의 맨 바닥에서 플러그인을 생성하는 것 보다는 3.6의 API를 기준으로 생성하는게 더 효율적이겠네요 🙂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