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웹서버 운영을 위한 html과 동시에 배울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lee jae hoonlee jae hoon 6 years, 5 months 전
  • Avatar of lee jae hoonlee jae hoon
    Participant
    @leejaehoon
    #41341

    저의 미래 목표는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을 리노드 같은 웹서버 운영으로 바꾸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런데 현재 코딩을 거의 몰라서, 리노드는 등록만 해놓고, 해외 웹호스팅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html만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는데, 웹서버에 운용 목적에 맞으면서 html과 동시에 배울수 있는 언어가 있을까요?

    용어가 너무 많아서 헷갈려서 무엇을 배워야 할지 몰라서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조사해보니, 웹서버를 운영하려면, php, mysql, apach,  우분투, 리눅스 등을 알아야 한다고 봤습니다.

    그런데, 자료를 더 찾아보니 해당 프로그램을 이해하려면, html, css, java scrpit 같은 것의 지식이 선행되야 한다는 글을 봤습니다. 리눅스라는 것은 C언어를 배워야 하는데, C언어는 html지식과 별 상관이 없으므로 동시에 배워도 되는 것 같기도 한데, 해당 공부가 현재 시점에 필요한지도 궁금합니다.

    매일 1시간 정도 공부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월화수목금토 = html/html/html/html/html/html 이런식으로 매일 html만 배우는 것 보다, 예를 들어

    html/C언어/html/C언어/html/C언어 이런식으로 하나 더 추가해서 배우고 싶은데, 어떤 걸 배울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html에만 집중해야 할까요?

    Avatar of 스위프티스위프티
    Participant
    @swifty
    #41368

    제가 보기엔 웹언어 배우는걸로도 스케줄 감당하기 힘들겁니다.

    front end 와 back end 두개가 달라요. 두파트를 둘다 하려는 것같고 거기다 서버관리와 DB까지 하려고 하는 거네요. 즉, 혼자 사이트를 개발,운영하시겠다로 풀이됩니다.

    front end는  HTML/CSS/JS  입니다. HTML/CSS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예요. 마크업언어죠.  JS도 깊이 들어가면 엄청나죠. 이 3가지를 전문역역으로 가져가면 프런트 엔드 기술자, 그러니까 웹퍼블리셔가 되는 겁니다.

     

    back end 프로그래밍은 다양한 언어가 있습니다.  웹애플리케이션을 만들죠.

    워드프레스는 PHP를 쓰죠. PHP 프로그래머는 HTML/CSS 전반적인 기초는 알아야합니다. DB도 알아야하고요

     

    아파치와 mySQL은 프로그래밍 영역이 아닙니다. 이것들은 엄밀히말해서 서버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버관리,운영, 백엔드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사용법을 익혀야합니다. SQL은 명령어를 익히셔야하고요.   DB전문가도 있고요.

     

    흥미를 가지실것같은 글 하나 링크들리께요. 웹게임도 돌려보실수 있어요.

    https://swiftcoding.org/wp-web-app

     

     

    하여간 월~토까지HTML만 공부할 필요없어요.  위에 언급한 것들 돌려가면서 공부해도 앞으로 1년동안은 할게 많죠.

    질문자 분같은 경우 C언어는  웹프로그래밍 익히는데 방해만 될 뿐이예요.

    리눅스는 C언어를 배워야한다? 왜죠? 게임서버/웹애플리케이션을 만드실건가요? 리눅스를 개인컴퓨터로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사용할 프로그램을 만드실게 아니라면 무쓸모예요.  미래목표가 웹서버 운용이라고 했으니 C같은 언어는 쳐다 볼일도 없게 될 것같네요.

     

    Avatar of 스위프티
    여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스위프티입니다. https://swiftcoding.org

     

    Avatar of lee jae hoonlee jae hoon
    Participant
    @leejaehoon
    #41370

    아파치와 sql이 프로그래밍 영역이 아니라 사용법을 익혀야 된다는 말이 이해가 안되서 링크된 사이트의 생활코딩이라는 곳을 가보니, 이제야 개념이 이해가 가네요. 덕분에 공부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