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정적인 페이지에서 ‘홈페이지’ vs ‘글페이지’

1 voice, 0개 답변
  • Avatar of loveaki715loveaki715
    Participant
    @loveaki715
    #55173

    안녕하세요. wp초보라 이런 저런 설정을 해보고 공식 문서를 찾아보며 공부중입니다. 근데 공식문서에 설명이 돼있는데도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https://wordpress.org/support/article/creating-a-static-front-page/

     

    홈페이지 표시가 크게 ‘최근 글’과 ‘정적인 페이지’로 나뉘고 최근 글이 포스트타입의 글들을 동적으로 보여준 다는 점은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정적인 페이지 > 홈페이지’ 는 명확하여 설정 후 반영됨을 확인했습니다만 ‘정적인 페이지 > 글 페이지’는 뭔가 불명확하고 정상 동작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질문1: 공식문서에서는 Page 타입으로 타이틀만 입력해서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도큐먼트보고왔어요’라는 본문이 빈 페이지를 만들어 해봤습니다만 그냥 ‘최근 글’ 모드로 둔 것과 완벽히 동일할 뿐 차이가 일정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제가 기존에 작성한 3가지 포스트 타입 글만 보일 뿐입니다. 대체 ”정적인 페이지 > 글 페이지’ 는 무슨 기능인 건가요?

    질문2: ‘정직인 페이지’ 아래의 ‘홈페이지’와 ‘글 페이지’는 라디오 버튼이 없는 걸로 보아 동시에 설정이 가능한 것일텐데요. 질문1이 해결이 안되다 보니, ‘홈페이지’와 ‘글 페이지’를 둘다 선택하는 것은 무슨 용도일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1 글 보임 - 1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