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제안 / 아이디어 코프레스 UI와 관련해서

1 voice, 0개 답변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8164

    앞전 의견에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에 대한 피드백을 드리고 싶은데… 글로 풀어 쓰려니 한도 끝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제가 코프레스 운영자라면 이렇게 바꿨을 것 같다라는 식으로 얘기를 드리는게 이해도 빠를 것 같고, 글 작성하기도 편할 것 같습니다.

    1) 홈페이지(첫화면)에서 제목을 변경

    가. 사용자 모임 소식 => 사용자 미트업(혼동을 불러일으키는 것보다 영문 그대로 옮김), 또는 워드프레스 오프라인 모임 소식

    나. 워드프레스 플레닛 => 워드프레스 사용자 RSS 모음 (플레닛 모릅니다. 아니면… 한글로 안바꾸는게 난듯)

    다. 사용자 포럼 커뮤니티 => 자유 게시판

    라. 워드프레스 지식 나누기 => 질문/답변 게시판

    2) 위젯 및 빵가루(ㅋㅋ) 관련

    가. 빵가루는 다음에 반영해주신다니 그렇다치고, 위젯(최근 게시글)에서 현재 게시판 위치가 확실히 구분이 가도록 만들어 주세요. 현재는 같은 색깔(밑줄, 우측에 조그만 V표)로 표시되기 때문에 눈에 띄지가 않아요.

    나. 국내 게시판처럼 보여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고, 보기(이해하기) 좋게 표시 되었으면 한다는 뜻이었는데… 아무튼 다른 분들의 의견도 수렴하신다고 하니 PASS

    다. 그리고, 사이드바에서 가장 자주(그리고 오직) 사용하는 최근 게시글이 10개 밖에 안 보이는데… Matthew님 코드를 이용해서라도 하단에 페이징을 구현해서 갯수 좀 늘려주세요.

    3) 버디 프레스 관련

    가. Activity 를 활성화하면 말씀하신 것처럼 스팸이 될 확률도 많고, 특성상 트윗의 타임라인 같은 성격을 지니기 때문에 자료 보관(유지) 차원에서도 별로 좋지는 않지요. 하지만, 이게 제한사항이라면 다른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더 나을듯 해요.(이렇게 해도 스팸/광고 할려면 누구나 할 수 있고, 막을 수 있는 거라면 이렇게 한다해도 못 막을 것도 없을듯)

    그리고, 굳이 Activity를 활성화를 추천해본 이유는 자기가 쓴 글(댓글) 등에 대한 피드백을 찾아보기가 힘들어서인데… 일단은 상단 툴바를 활용하라고 하시니 더 할말은 없습니다. 차후에 개선해 주시겠지요. ^^

    4) 프로필 관련

    가장 아쉬움. 커뮤니티에서 해당 사용자가 어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지도 매우 궁금하지만, 질문글이 올라왔을때 문제가 발생하는 링크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빠른데… 글로만 설명/답변을 하자니 애로사항이 있음.

    질문자가 본인 홈페이지 링크를 안 올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괜히 광고(?)로 오인 받을까봐 안 올리는 이유도 있을 듯 합니다.(물론 저 같은 사람은 살짝살짝… ^^;;)

1 글 보임 - 1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