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SSL 설정 도움 부탁드립니다 !

4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김병철김병철 6 years, 8 months 전
  • Avatar of 김병철김병철
    Participant
    @muteki93
    #41054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로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적용하여 쇼핑사이트를 구축하고있습니다.

    SSL설정이 너무 어려워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기본환경: 가비아 호스팅 사용, SSL 포트 5000번, 워드프레스 주소(URL):http://도메인주소/wordpress,  사이트 주소(URL):http://도메인주소/wordpress 로 셋팅중

     

    원하는 셋팅:로그인페이지와 결제페이지만 https로 적용하길 원합니다.

     

    현문제

    1. https://도메인주소/wordpress/register/ 로 접속을 하면 가비아에러페이지로  페이지권한이 없다고 나오는데,  https://도메인주소:5000/wordpress/register/ 로 접속하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 가비아는 포트번호를 붙혀야 제대로 표시가 되는거 같습니다만, https://도메인주소/wordpress/register/ 로 접속을해도 페이지가 뜰수있도록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설정을 해야하나요?
    2. https://도메인주소:5000/wordpress/register/  으로 접속은 되지만  css나 이미지등 모두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 이것은 워드프레스 기본설정인 워드프레스 주소(URL)와 사이트 주소(URL)를 https로 설정하면 해결된다고 다른 블로그등의 포스트를 보았는데, 이렇게 설정을하면 모든 페이지가 https가 되는거 아닌지요?  저는 로그인과 결제페이지만 https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면 될까요? 전문가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41055

    안녕하세요?

     

    여기에 대해 아마 다음 내용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타 카페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같은 환경에 아바다로 작업한적 있는데 db수정을 잘못하신걸로 추측됩니다. 카페24처럼 쉐어호스팅에서 ssl돌리시려면 db수정되야 가능한게 맞습니다.
    또한, test.com접속시 :할당포트로 접속이 된다는거보니 ssl을 싸이트 전체에 걸으신것 같구요.
    보통은 속도때문에 로그인/결제/신청폼 등에만 걸어 사용합니다.위에 db설정을 제대로하셨다면, 다음은 똑같습니다.
    http://어쩌구.com/wp-content/uploads/그림.gif
    https://어쩌구.com/:할당포트/wp-content/uploads/그림.gif

    위db작업을 제대로하셔도 아바다는 버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2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로고/슬라이더). php를 codex참고해서 수정하시거나 다음처럼 스크립트로 수정하셔도 됩니다.
    /*로고ssl fix*/
    if (document.location.protocol === ‘https:’) {
    jQuery(‘.page-id-484 .fusion-logo a, .page-id-633 .fusion-logo a’).each(function() {
    var href = jQuery(this).attr(‘href’);
    if (href.indexOf(‘https:’) > -1) {
    href = href.replace(‘https:’, ‘http:’);
    jQuery(this).attr(‘href’, href);
    }
    });
    }

    어떤 분은 며칠을 밤샘 작업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너무 비효율적이고 고생은 고생대로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냥 표준 포트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전하는 것이 제일 마음 편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카페24도 단독 서버가 아니라면 표준 포트가 제공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인터넷 나야나라는 곳에서 무료로 SSL을 제공하면서 많은 사용자들을 끌어모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에 나야나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바람에 많은 사용자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영세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주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Avatar of 워드크래커

    • 워드프레스 정보 제공 블로그: Visit
    •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주세요.

    Avatar of 김병철김병철
    Participant
    @muteki93
    #41056

    안녕하세요. 답변감사드립니다.

    그런제 제 현상황이, 다음이 똑같지 않다는 겁니다.
    http://어쩌구.com/wp-content/uploads/그림.gif (문제없슴)
    https://어쩌구.com/:할당포트/wp-content/uploads/그림.gif (호스팅회사권한에러페이지)

    “위에 db설정을 제대로하셨다면, 다음은 똑같습니다. ” 라고 코멘트가 있는데 이 설정을 방법은 알수가 없을까요?

     

    Avatar of JinnJinn
    Participant
    @veteran
    #41059

    가비아라고 하니 문득 생각이 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할 때 업로드 폴더 권한 변경해달라고 요청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 난감하고 어이가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호스팅 변경하는 게 좋습니다.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지원한다고 말하는 데 그냥 php 버전, 섬네일 처리 정도만 적절히 문제 없는 것 확인하고 지원한다는 게 대부분입니다.

    iwinv 호스팅 거기에 20원 짜리나 100원 짜리 정도 사용하고, ssl은 클릭하면 붙어 나오니 번거로울 일 없을 거에요.
    원격에서 직접 작업할 때 불편한 점이 있고요, .htaccess 파일 권한 때문에 방화벽 해제하고 사용해야 번거로운 일 없습니다.
    직접 계정 생성하는 등의 인스턴스 방식은 괜찮습니다. (서버 상품은 권장하기 않고요.)

    그런데 여기도 참… 그렇습니다.
    “싸다”는 것은 부족함이 없으면서 다른 상대보다 가격이 낮다는 게 “싸다”고 할 수 있는데, “싸니까” 다른 사항은 모두 유료로 돌린다면 싼 게 아니라 제 값 주고 쓰는 것과 다를 게 없는데, 싸다는 것을 강조하네요.

    화장실도 사용하기 불쾌할 정도로 낡았고, 도배, 장판도 보기 흉할 정도인데, “싸게 내놓는데, 그것은 직접 교체하세요”라고 하면 난감합니다. 최소한 사람처럼 살 정도는 해놓고 싸게 내놓는다 해야 싸다고 할 수 있는데…., 최소한 “소비자”로서의 기본 문의에는 금전을 고려하지 않아야 하는 게 아닐까….

    ㅎㅎ 쓸 데 없는 말 남겨 미안합니다.^^

    어쨌든 호스팅 변경하여 효율을 도모하는 게 좋다는 의견남깁니다.

    Avatar of 김병철김병철
    Participant
    @muteki93
    #41083

    어떻게 어떻게 해서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ㅠ

    의견 감사드립니다.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