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xe에서 워드프레스로 회원정보 이전이 어렵네요.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ariwoopariwoop 5 years, 2 months 전
  • Avatar of ariwoopariwoop
    Participant
    @ariwoop
    #54178

    초보지만 열심히 구글링을 통해 직접 시놀로지로 서버를 만들어서 xe로 홈페이지를 운영중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려고 하는데, 회원정보가 문제네요.

    xe의 db를 csv로 저장 후 wp_user와 wp_usermeta를 수정해주면 되는 듯 하더군요.

    그런데 알아보니 패스워드는 암호화 방식이 달라서 이전이 불가능하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이건 방법이 없는건가요?

    다음의 정보가 필요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xe의 password 테이블구조를 보면 종류가 varchar(60)이고 데이터정렬방식이  utf8_general_ci이고

    wordpress는 user_pass의 종류가 varchar(255)이고 데이터 정렬방식은 utf8mb4_unicode_ci라고 되어있습니다.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54180

    패스워드 이전이 어렵다고 하는 것은 이렇습니다.

    보통 비번은 일반 텍스트로 입력하게 되는데, 이 것을 DB에 저장할 때는 암호화를 해서 저장하게 됩니다.

    XE와 워드프레스가 다르다고 하는 것은 이 암호화 방식이 다른 것이지요.

    위에 표현하신 varchar, utf8…  등은 암호화에 대한 것은 아니고 단순히 데이터가 DB에 들어갈 때 필드의 환경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개발적으로 접근하면, 기존 XE의 암호화 방식을 찾아 같은 암호화 방식으로 로그인하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비밀번호를 확인 한 뒤 해당 비밀번호가 맞다면 워드프레스의 비밀번호 암호화 방식으로 다시 저장하는 방식(사이트 이전 후 최초 1회)이 있구요.

    비 개발적으로 접근한다면, 사이트 이전 후 모든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reset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ariwoopariwoop
    Participant
    @ariwoop
    #54182

    확인해보니 암호화 방식이 달라 옮기는 것이 쉽지 않네요.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