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워드프레스 모바일버전 테마 만들기

2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9 years, 4 months 전
  • Avatar of 이은혜이은혜
    Participant
    @dmsp1206
    #27133

    현재 쓰고있는 테마를 사용해서
    모바일버전을 코딩하여 개발하고싶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거라 이미 만들어져있는 다른 테마를 사용할수는 없고
    현재 사용하는 테마를 사용해야하는데
    모바일버전 팁좀 주세요 ㅠㅠ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7146

    ‘회사에서 사용하는거라 이미 만들어져있는 다른 테마를 사용할수는 없고’ 라는 의미가, ‘꼭 디자인이 같아야 한다’ 라는 의미가 아니라면, 모바일 전용 테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Jetpack 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테마나, WP Touch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해 보세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7224

    css 를 반응형으로 다시 짜는 방식이 가장 덜 빡센 방식이긴 한데, 반응형은 원래 mobile first, 다시말해 모바일에 맞춰서 css 를 짜고, 그 후, 테블렛, 데스크 탑으로 media queries 를 이용해 늘려가는 방식이 정석이라서….

    데스크탑에 맞게 짜여져 있는걸, 반대로 줄여가는 방식을 몇번 해보긴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빡셉니다. (css 는 눈감고도 하지, 솔직히 제가 가장 자신있어 하는게 css 였는데, 2년전쯤 한 3주정도? 정말 개고생 했었습니다. 그 후로도 계속 반응형 css 에 대한 공부를 많이 했어야 하고…)

    또 이렇게 반응형으로 테마를 바꿔놓고나서 모바일에서 로딩속도가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생겨서, 이제 필요없는 자스들을 모바일에서는 포함시키지 않고, (선택적 asset 포함기법인데, RESS 방식을 주로 씁니다.) 대체해주는 작업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고….

    쉬운일은 아니세요.

    다른 방식은, WP Touch 같은 모바일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식인데, 이 방식은 또, customizing 을 하다보면 작업이 빡세집니다.

    회사 웹사이트라면 WP Touch 무료버전보다는 WP TouchPro 버전으로 가시는게 좋을 것 같고, WP Touch 가 어떻게 작동되는지 세세하게 살피고 이해하셔야 customizing 이 가능해 집니다.

    본인 캡파 (capacity) 가 어느정도 되는지 잘 파악하시고, 본인 능력에 120% 이상 되는 작업이라 생각되시면 사수분께 솔직하게 혼자 진행하기 힘들다고 말씀드리세요.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3 글 보임 - 1에서 3 까지 (총 3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