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Nginx에서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문의

3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EnteroaEnteroa 7 years, 8 months 전
  • Avatar of 아리타로아리타로
    Participant
    @progames
    #31806

    안녕하세요.

    현재 ubuntu 14.04 + nginx + mariadb + Php5 구성으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Nginx의 캐시에 관해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는데요,

    현재 Nginx에 기본으로 있는 FastCGI 캐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과 동시에 + W3 Total Cache나 Super cache 등 많은 캐시 플러그인을 함께 사용해도 되나요?

    아니면 Fastcgi를 끄고, 하나만 사용해야 되는건지 알고싶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31807

    제 기억으로는 W3 Total Cache 나 Super cache, 이외 다른 워드프레스 cache 플러그인들은 모두 .htaccess 를 이용하거든요. (당근 nginx 서버에서는 작동 안되죠.)

    물론 W3 Total Cache 나 이외 cache 플러그인들이 nginx 에서 작동되도록 modify 한 code 를 Github 털어보시면 나올거에요.

    그런데 그렇게 적용시키고 사이트 로딩속도 측정을 해보면 아무런 속도변동이 없어서 (제 사이트의 경우) 사용하지 않은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3년전쯤 일이라서,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별 이득이 없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혹시 속도를 최대로 올려서 “내 사이트가 어떤 워드프레스 사이트 보다 제일 빨라” 이런 거 하시려는 거 아니시죠? ^^;;;;

    혹시 그렇다면 하지 말아주세요. 피곤합니다. ㅠㅠㅠㅠ

    https://tools.pingdom.com/#!/BPve9/http://hackya.com/us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아리타로아리타로
    Participant
    @progames
    #31818

    Matthew Park님

    말씀하신데로 캐시 플러그인이 Nginx에서 제대로 작동하도록

    서버 블록에 몇가지 코드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속도 차이가 크지 않아서 제가 설정을 잘못했나 싶어서 문의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서브도메인을 이용한 멀티사이트 쇼핑몰을 제작중인데 플러그인을 여러개 설치하다보니, 너무 느려지는 것 같아 조금 더 최적화 해보려 합니다 ㅠㅠㄷ

    답변 감사합니다.

    Avatar of EnteroaEnteroa
    Participant
    @san0123
    #34359

    플러그인 몇개 설치하다보면 느려진다 => 사용하는 플러그인에서 외부 URL 참조가 많다가 됩니다.

     

    필수적인 외부 참조를 제외하고는 모두 제거를 하셔야 하는것이지 웹서버 튜닝한다고 외부url 100개 참조하는 사이트를 1초만에 띄울순 없습니다.

    url 즉 도메인은 resolving 및 connect => handshake => reciving data => 출력 을 거치는데

    한개당 동일 국가내의 서버간 평균 300ms 의 지연이 생깁니다. ( 해외는 회선 차이가 심하지만 650ms 이하로는 잘 안떨어 집니다.)

     

    즉 사이트 구성을 해서 100ms(0.1초)에 사이트가 뜨도록 한상태에서 구글폰트 URL 하나 들어가면 사이트 로딩은 0.7초가 걸리는 겁니다.
    모든 외부 URL를 분석 통해 필요 없는것은 과감히 제거하거나 다운받아 한 서버안에서 돌아가게 해주시는게 최선 입니다.

4 글 보임 - 1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