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아침부터 기분이 참 좋지 않네요 '아침부터 기분이 참 좋지 않네요'에 답변달기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9109

두 분 이야기 모두 제가 따로 생각 해 본 적이 없는 내용이라 신선하네요.

외래어 표기에 대해서는 깊게는 아니고 지나가면서 왜 이렇게 표기했지? 라고 의문을 잠시 가졌던 적은 있는데, ‘말하기’ 보다는 ‘쓰기’에 집중된 방식의 표기라 그런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예를 들어 마지막에 t 가 있는 단어에는 ‘ㅌ’을 꼭 넣는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여러 단어들을 비교해보거나 하지는 않고 그냥 이 정도로 무관심하게 넘어갔었던 주제라 이 글을 보면서 아…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하게 되네요.

사람과 사람의 생각이 다를 수 있고, 그 중에서 사회에서 올바른 것이 무엇이냐를 위해 논쟁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자신의 올바름을 증명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깍아내리고 비난하는 방법으로는 절대 자신의 바름을 증명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자신과 생각을 혹은 습관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공분케하여 생각이 다른 사람을 적으로 만드는 효과는 있을것 같네요. 저 사람은 마귀이니 그가 하는 말은 다 틀린 말이다 라는 방식이겠지요. 참 답답하시겠어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