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2/01 8:33 오후 #29973
익스플로러 11 버전 업데이트 캠페인
http://campaign.naver.com/goodbye_ie10/
최근에 지인 소개로 똥 밝은(진상 클라이언트) 작업건이 있었는데… 하도 시달려서 대충 작업해주고 한숨 돌렸는데, 나중에서야 ie7 까지 맞춰달라고 해서 멘붕이 왔더랬습니다. ㅠㅠ
이제 놓아주자. ie7
P.S 심심해서 걍 올려봤어여. ㅎㅎ
2016/02/05 2:32 오전 #30015if IE7, redirect to -> http://campaign.naver.com/goodbye_ie10/
이렇게 작업해놓으면 욕먹었을려나요? ㅋㅋㅋ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Lives in Colorado.
2016/02/07 2:14 오전 #30035이제 진지빨고 말씀드리자면,
redirection 은 제가 생각해낸 방법은 아니고 오래전, 대략 2009~10년 정도 부터 front-end 개발자들이 redirect script (IE 면 크롬이나 파폭 설치 페이지로 redirect 하는) 을 배포하고, 브라우저 바꾸기 캠페인을 했었습니다.
또 구글에서도 구글크롬프레임 (GCF) 이라는 제품을 내놓아서, IE 로 방문하는 방문자의 경우, 웹페이지가 IE 브라우저로 rendering 되는게 아닌, 구글크롬으로 rendering 될 수 있게 했었습니다.
그러니까 IE 로 방문해서 웹사이트가 깨져보여도, GCF 를 통해 제대로 사이트가 보이게 되는 방식이었던거죠.
저는 redirect 보다는 GCF 를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구글에서 GCF 배포를 2년전쯤 중단하게 된게, 전 세계적으로 IE9 하위 버전 (IE8, 7) 을 사용하는 사용자 수 가 현저하게 낮아져서 더이상 GCF 가 필요 없었졌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Chris Coyer 같은 분은 IE 하위버전 대응을 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그 이유가, IE하위버전 대응을 하는 시간이 실제 작업시간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소비되기 때문에, front-end 개발자가 자신의 기술을 발전시키는 시간을 빼았기기 때문이란거였죠.
실제 IE 하위 버전에 신경을 쓰던 front-end 개발자들은 기술이 둬쳐져서 몰락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http://www.jacklmoore.com/colorbox/
Jack Moore 라고 전세계적으로 수만개의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colorbox 라는 jQuery 플러그인을 개발해 공개하신 분. 지금은,.. 완전 망했어요… ㄷㄷㄷ
이래서 한국의 front-end 개발자들이 기술적으로 뒤쳐지게 되었습니다. IE 하위 버전 대응하는데 소비하는 시간이 사이트 구축하는데 소비하는 시간보다 월등히 높아지니, (대략 6배) 새로운 기술을 익힐 시간이 없어져 버렸던 것 입니다.
한국이란 국가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IE 사용률이 독보적으로 높다보니, (몇년전까지 중국도 IE 사용률이 매우 높았었는데, 중국 공산당까지 나서서 크롬이나 파폭 사용을 독려했을 정도로 IE를 버리는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최소 front-end 쪽에서 망해버린겁니다. 한국 front-end 개발자들의 실력이 가장 뒤쳐지는 국가가 된 이유에는 바로 이런 배경이 있었습니다.
-
AuthorPosts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