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의 shared hosting 이나 블루호스트의 VPS 나 큰 차이 없습니다. 한국에서 접속했을때의 속도에 만족 못하시는거면 VPS 로 바꾼다고 크게 개선되지 않는 이유가, 블루호스트의 data center 중 한국에서 가까운 곳이 중국 홍콩 하고 샹하이 인데,
https://www.sitesource101.com/bluehost-data-center-server-locations/
중국에서 한국으로 선이 넘어오는 경우는 속도가 느립니다. (일본에 data center 가 있으면 빠르구요.)
요즘 한국도 AWS 에서 promotion 해서 1년 공짜로 쓰는 프로그램도 있고, 클라우드가 많이 자리잡혔던데…. 상업용 사이트라면 속도나 deployment 의 용의성등 여러가지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클라우드는,
아마존의 AWS, 구글 GCP, 마소 Azure 이렇게 3군데가 메이저고, 이외 조그만 업체들도 많지만 (소규모 사업자,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Linode 나 DigitalOcean 도 정말 좋습니다.) 아, 이유는 모르지만 한국분들은 Vultr 좋아하시던데…. 아래 동영상 보시면 왜 Vultr 을 선호하시는지 의아해 하실 수 도… (한달에 $5 짜리 instance 로 비교한 겁니다.)
암튼 클라우드가 대세이고 대세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가성비, 속도등, shared hosting 보다 더 우월한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https://youtu.be/LfLpHaaklE8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