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ranslate에서 Auto switch to browser language 옵션을 체크하면 브라우저 언어를 자동 감지하여 번역시켜줄 것 같습니다.
참고로 GTranslate를 사용하면 구글번역기로 콘텐츠를 자동 번역해주지만 번역된 언어 콘텐츠에 대하여 별도의 고유주소(URL)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즉, http://www.example.com/page1이라는 페이지를 GTranslate를 사용하여 번역시키더라도 영어나 일본어 버전에 대한 URL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에 번역된 문서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그냥 사이트에 구글번역기를 하나 단 것이란 생각하면 됩니다.
GTranslate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번역된 문서에 대하여 고유주소(URL)를 생성합니다. 이 경우 SEO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번역기의 품질이 기대 이하이기 때문에 사람이 개입하여 번역 오류를 수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저는 GTranslate 유료 버전을 사용하여 현재 일본어 버전으로만 번역시키고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구글 번역 서비스 GTranslate 활용 방법 고찰 – 1개월간의 테스트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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