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아침부터 기분이 참 좋지 않네요

3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랭커랭커 9 years 전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092

    한국시간으로 주말이 되면 저는 불쾌해집니다.

    개독들이 나에게 쏘아대는 화살 때문에 (주말이면 꼭 제 동영상들에 악플들이 달립니다.)
    제 사이트가 Ddos 공격을 받기 때문에 (공격자는 분명 조매독 목사와 관련된 사람들이라고 추정되는)

    나는 옳은말을 하고 있는데, 수백만명의 사람들 중 최소 2/3 은 제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들에 호감을 표시하는데, 개독들을 저를 극렬하게 혐오하고 악플을 답니다.

    나는 성서에 나온 말씀을 그대로 전할 뿐인데, 왜 내가 마귀 압잡이 냐고, 이 개독들아!!
    youtube

    사실 이 얘기를 하려고 한건 아니고, 조금전 답글달다 답답한 생각이 들어서요…

    몹시 논란이 될만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function 을 한글로 쓰려면 펑션이라고 써야 합니다. “뿽션”이 아니라. 외래어 표기법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주 오래전, 제가 대학생때 일본 토다이 (東京大学) 에서 교환교수로 미국에 와 있던, 20년동안 한국어 연구를 해서 한국어도 꽤 잘하시던 스가모토 교수님으로 부터 들은 얘기에 의하면, 한국 외래어 표기법은 ひらがな (히라가나) と カタカナ (가타카나) 로 영어를 표기하는 방식,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ひらがな 와 カタカナ가 갖고 있는 표현의 제약을 adopt/답습 한게 외래어 표기법 입니다.

    왜 이렇게 되었나? 국어학자들이 대부분 일본의 지령을 받는 니혼게이 (日本系: 일본게이가 아니라. >.<) 혹은 친일파 이기 때문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가 없습니다.

    한글에는 “F” 발음이 없다, “V” 발음이 없다. 전부다 한국인들이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없게 하려고 날조된 거짓 입니다. 그리고 이 외래어 표기법은 한국인이 영어를 쉽게 접하지 못하게 하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우고 있습니다.

    뿽션 – 한글을 읽을 줄 아는 native speaker 에게 읽어보라고 하세요. function 이란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할 것 입니다.

    뷔디오 – 정확하게 V 발음을 듣게 되실 것 입니다.

    한글에 왜 F 나 V 발음이 없습니까?

    아 “R” 발음이 없다구요? 롸잇. 롸잇 읽어보라고 하세요. Right 이란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할 것 입니다. I am being cynical here. (반어법으로 롸잇이라고 한겁니다.)

    모든 영어는 한글로 정확하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한글처럼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언어시스템은 전세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가장 우수한 언어표시 수단 입니다. 이런 한글이 영어표기를 제대로 못한다? 상식적으로도 말도 안되는 얘기 입니다.

    이 한글을 세종대왕이 만들었는지 신숙주가 만들었는지 I don’t know/ 分かる 지만, 이런 현실을 안다면 무덤에서 돌아누으실 겁니다.

    나는 사실을 말할뿐인데, 왜 제글이 항상 논란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조선시대, 1950년대만 하더라도 한국인들은 짧은 학습으로도 유창한 발음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제가 젊어서 잠깐 방황했을때, 한국 민병철 어학원 이란곳에서 TOEIC 강사로 잠깐 몇개월 일한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몹시 휘귀한 native speaker + 이중언어 구사자 였어서 월급도 무지많이 받았던….

    영어를 잘하려면 일단 발음과 친숙해져야 하는데, 영어를 한글로 제대로 표기하는 것 하나만 해도 (영어를 귀로 듣고 들리는데로 한글로 표기하는) 영어발음이 상당히 좋아져서 좋은 성과를 나타냈습니다.

    i.e. (night -> 이 단어를 귀로 듣고 “나이트” 라고 표기하는 분은 선입견 때문에. 내 귀에 들리는 그대로 표기하면 나잇 이라고 표기하겠죠.)

    요즘 랭커님 영어공부하신다던데, 저는 영어공부하신다는 분들 보면 답답한 마음뿐입니다. 모두다 문법위주의 잘못된 학습방식 (이것도 일본/친일파 들이 한국인들이 영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하려고 작전짠겁니다.), 친일파 국문학자들의 겐세이 때문에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실 수 없으니까요. 에효….

    *저도 친일파 집안 (친일파 정도가 아니라 일본인 피가 흐릅니다.) 사람이고 친일파가 미워서 이런글을 쓰는게 아닙니다. 사실을 말할 뿐 입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29107

    오렌지~ 아니죠~ 오륀지~

     

    실제 과거에 한 실험인데,

    외국어를 들리는 그대로 한글로 적어서 그대로 읽었을때 높은 호환 점수를 얻었습니다.

     

    언어의 우위성은 없다지만 한글은 매우 발전한 언어임은 분명 합니다. 이건 단순히 한국인이라서가 아니라 과학적으로 증명된 내용 이죠.

     

    개인적으로 한국어에서 가장 뛰어난 부분은 바로 띄어쓰기 라고 생각 합니다. 이 발상은 매우 발전된 형태의 언어입니다. 컴퓨터 따위는 말이죠. 한국어의 공백을 파악 하기 어렵습니다. 이 의미 없는 공백의 위치에 따라서 뜻이 파형 되는 특수한 언어 입니다.

     

    세계 최고의 성대 인식 시스템을 개발 가능한 이유가 한국어 때문이라는 설도…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9109

    두 분 이야기 모두 제가 따로 생각 해 본 적이 없는 내용이라 신선하네요.

    외래어 표기에 대해서는 깊게는 아니고 지나가면서 왜 이렇게 표기했지? 라고 의문을 잠시 가졌던 적은 있는데, ‘말하기’ 보다는 ‘쓰기’에 집중된 방식의 표기라 그런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예를 들어 마지막에 t 가 있는 단어에는 ‘ㅌ’을 꼭 넣는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여러 단어들을 비교해보거나 하지는 않고 그냥 이 정도로 무관심하게 넘어갔었던 주제라 이 글을 보면서 아…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하게 되네요.

    사람과 사람의 생각이 다를 수 있고, 그 중에서 사회에서 올바른 것이 무엇이냐를 위해 논쟁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자신의 올바름을 증명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깍아내리고 비난하는 방법으로는 절대 자신의 바름을 증명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자신과 생각을 혹은 습관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공분케하여 생각이 다른 사람을 적으로 만드는 효과는 있을것 같네요. 저 사람은 마귀이니 그가 하는 말은 다 틀린 말이다 라는 방식이겠지요. 참 답답하시겠어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9129

    영어 공부 하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ㅠㅠ

    제가 원하는건 독해 능력뿐이니… 혼자 공부해도 될 것 같은데, 막상 노력은 안하고 거저 얻어지기만 바라고 있으니. OTL

     

    P.S 나도 개독들이 싫다. 정말 싫다.

4 글 보임 - 1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