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는 page 라는 개념이 있다.
블로그에서 작성되는 글을 post라고 한다.
이 post의 시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정 post의 내용은 그 post가 작성되는 시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것이다.
이것이 블로그의 특징이기도 하다.
하지만 page는 post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에 독립적이다.
복잡하게 설명하는 것 보다 page 의 예들 드는게 쉬울것 같다.
블로그에서 적용될수 있는 page 의 예
– 자기소개, 사이트 소개, 즐겨찾는 사이트, 북마크, 방명록. rss page …
이렇게 page는 개인홈페이지와 요소들과 비슷하다.
워드프레스는 page 작성은 간단하다.
관리자 모드의 쓰기에서 page 를 선택해 작성한다.
이 page에 퍼머링크(고유주소를 줄수 있고) 이것을 테마(스킨)의 네비게이션에 출력하면 된다.
자기소개, 사이트 소개등을 작성해 간단히 page를 만들면 된다.
(default 테마의 경우 page는 사이트 바에 출력된다.)
page는 각각 다른 Template 을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을 page Template 이라도 한다.
기본 Template을 적용시키면 post와 같은 Template이 사용되지만 추가 page Template를 사용하면
다양한 형태로 응용될 수 있다.
(default 테마의 경우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page 탬플렛은 link 와 archives 이다. default 테마의 page Template 인 link Template 은 즐겨찾기 링크를 출력하는 page Template 이고 archives Template 은 archives을 출력해 주는 page Template 이다. default 테마의 폴더를 보면 link.php 와
archives.php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들이 각각 link , archives page Template 을 만들어 주는 파일이다. )
page Template 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태그를 이용해 자신만의 page Template을 만들고 파일 앞부분에 다음만 추가해 주면 된다.
다음
———————————————————–
<?php /* Template Name: Snarfer */ ?> ————————————————————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테마 폴더에 업로드하면 page 작성시 사용할수 있는것이다.
플로그인과 같이 사용한다면 다양한 기능을 추구할 수 있다.
(비공식 워드프레스 한국어 포럼 http://www.wordpres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