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이상한 웹사이트를 들고와서 의뢰하는 손님들이 있으시죠?
다음은 제가 싫어하는 웹사이트 유형 베스트 5개입니다 ㅎㅎ
어디 함 볼까요?
1) 어디서 듣도보지도 못한 cms를 가지고 와서 웹사이트를 다시 싸그리 고처달라는 경우..
Kentico?? Ektron? 뭐 어디서 글어보지도 못한 cms가 저희 회사에서 관장하는 경우가 거의 20% 됩니다…. 근데 워드프레스랑 너무나 다릅니다.. 문제를 해결해달랍니다.. 피곤합니다..
2) 웹사이트가 문제가 있는데 ftp엑세스 안주고 알아서 고치라는 경우
Seo건을 위해 블로그 다섯개를 올렸습니다. 블로그가 나타나긴 합니다. 근데 이게 도데체 메뉴에도 연결 안되어있고 따로 블로그 페이지가 없습니다.. 카테고리를 어떻게 설정해봐도 블로그 주소만 바뀌지 도통 이 블로그를 어느 경로로 엑세스 할수 있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3) 비주얼 컴포우저와 부트스트랩이 덕지덕지 붙었는데 거기에 css파일이 이리저리 숨어 있는데다가 iframe이 막 이곳저곳 acf릉 통해서 술래잡기 같이 숨어 있는 웹사이트.. 하… 저런 웹사이트를 뜯어고처달라니 무슨 탐정놀이 하는것도 아니고;; 저렇게 만든것이 더 신기;;
4) netsuit같이 third party가 붙어있는 경우
Netsuit공부 따로하다가 피곤해서 못한다고 손사래.. (참고로 net suit 깔았으면 됐지 거기에 왜 우커머스는 추가로 깔았는지;;;)
5) 플러그인을 유료 버전으로 바꾸면 해결 될것을 그거 돈 못낸다고 플러그인 개조??;; 해달라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