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3Techs’ 통계 에 의하면 작년 한 해 PHP5.6의 사용율이 꾸준히 증가하여 5.3, 5.4 를 넘어 가장 널리 쓰이는 버전이 되었습니다. W3Techs 가 감지 가능한 전체 사이트의 서버 사이드 개발언어 중 82.6% 가 PHP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PHP 7 이 3.1% 사용되고 95.3%가 사용중인 PHP 5 버전들 중 PHP 5.6 이 최고의 사용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hp-version-usage2013년 이후 PHP.net’s 사용 통계가 갱신되진 않았지만, 이 프로젝트에서는 PHP 시장의 버전별 추세를 보는데 W3Techs 의 통계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W3Techs 의 기술은 도메인 스패머들을 제외시킨 대표적인 웹사이트 표본을 제공하기 위해, Alexa 랭킹에 기반한 상위 천만개의 사이트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PHP 5.6이 이전 버전들을 넘어선 것은 PHP 커뮤니티(사용자)에 있어 주목할 만한 이정표이며 이로 인해 그들이 2018년 12월 31일까지는 여전히 심각한 보안 이슈에 대해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까지 주로 사용되어왔던 버전들의 경우 2015, 2016년 사이에 보안 업데이트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PHP 버전이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사용자)에게 채택되는 것은 조금 느린편입니다. 프로젝트의 통계에 따르면, 절반이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들이(55.6%) 보안 이슈에 대해 지원되지 않는 PHP 버전(5.2~5.5)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2016년 12월 초 워드프레스에서는 호스팅 권장사양으로서 PHP 7 이상을 제시하여 새로운 사용자들이 호스팅회사에 문의할 때 새로운 버전의 PHP를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워드프레스는 이 전 부터 사용자 환경이 개선되어 나가도록 호스팅회사들과 발전적인 관계를 맺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프로젝트는 최근 Make WordPress Hosting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호스팅 경험이있는 사람들 간의 공동 작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현재 권장 PHP 버전 등을 포함한 모범 사례의 문서화를 진행중이며, 커뮤니티(사용자)를 위한 도구(tool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스: PHP 5.6 Is Now the Most Widely Used PHP Version – WordPress Tavern

Response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