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국내 워드프레스 전문가 또는 업체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5 years, 11 months 전
  • Avatar of guswbdi1guswbdi1
    Participant
    @guswbdi1
    #52606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로 DB검색 및 커뮤니티 홈페이지를 개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런 저런 업체에 견적을 내봤지만 업체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워드프레스로는 제가 하려는 작업을 해주실 수 있는 업체나 전문가가 한정적인거 같아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자칭 워드프레스 전문이라고 홍보하는 업체들도 워드프레스로는 개발이 어렵다… 개발해도 별로다…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고급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국내 워드프레스 전문업체나 전문가는 누가 있을까요? (고급 자체테마 개발이 가능한 업체요…)

    광고성 댓글은 사절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607

    “자칭 워드프레스 전문이라고 홍보하는 업체들도 워드프레스로는 개발이 어렵다… 개발해도 별로다…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많이”

    워드프레스가 모든 솔루션 개발에 적합한 형태의 CMS 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억지로 워드프레스 기반의 솔루션을 구축하는 이유는, 차후 유지보수 에 대한 고려 때문입니다.

    일단 개발에 더 제약이 많고, 더 까다롭고,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워드프레스 기반의 솔루션이기 때문에 솔루션 업데이트나 유지부분이 매우 수월해지는 거죠.

    하지만 이런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워드프레스 기반의 솔루션은 정말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경우는 워드프레스는 administrative function 이라고도 불리는 회원관리나 로그인, CMS 기능만 부분적으로 차용해 쓰고, 비지니스 로직은 별도 구축을 해서 워드프레스와 접목하는식으로 (통신은 rest api 로 하면 되니까요) 구축하기도 합니다.

    본인이 왜 워드프레스를 고집하시는지 명확하게 알고 계셔야 합니다. 어떤 어떤 부분때문에 내가 구축하려는 솔루션은 워드프레스로 기반의 구축이 올바른 길이다 같은 구체적인 이유가 있으셔야 합니다.

    그런 상세한, 타당성 있는 이유가 있을 정도로 워드프레스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그냥 정직한 개발팀을 만나셔서 그 개발팀이 권하는 개발방식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이나 영국에는 높은 quality 의 개발을 보장받을 수 있는 좋은, 정직한 개발팀/개발회사들이 많습니다. (주로 미국에) 단점은 개발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무지막지하게 비쌉니다.) ㅎㅎㅎ

    그래서 미국이나 영국쪽 개발회사에서는 컨설팅만 받으시고 그 컨설팅을 토대로 실제 개발은 하청을 주시면 매우 효율적인 (비용절감) 개발이 가능하십니다.

    그런데 이것도 PM 정도 되는 어떤 판단력이 있으셔야 가능한 일이라서, 서두르지 마시고 일단은 본인이 최대한 공부를 많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구축하고자 하는 솔루션이 정말로 워드프레스 기반으로는 부적합한 형태일 수 있기에 그런 조언을 듣고 계실 수 도 있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