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네이버가 왠일일까요?

5개 답변, 5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082net082net 8 years, 3 months 전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29789

    네이버라 쓰고 x이버, 네이x 등으로 읽는 얘네들이 뭐하는 짓일까요?

    네이버검색 공식블로그에 올라온 글 을 보니… 앞으로 외부 사이트들도 자동으로 검색에 등록을 해주겠다는 얘기인것 같은데요.

    즉~~ 페이스북, 유튜브, 다음 블로그, 블로그 스폿,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폴라, 싸이월드, 트위터,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등도 이제는 별도로 등록해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자신들의 노동(?)을 줄이기 위해 등록만 자동화해준다는 것이지, 검색 결과에 외부사이트들이 기존보다 노출이 더 잘된다는 의미는 아니겠죠? ^^;;

    Avatar of 이승혜이승혜
    Participant
    @bono
    #29791

    아무래도 노출범위는 지금과 같을거같다는 생각이.

    등록을 자동화해준다는것도 과연 진실일까요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29792

    아키텍쳐를 까보지 않아서 확답은 못하겠습니다만

    네이x  은 자체 프록시가 존재 하는 걸로 보입니다.

    여기서 뭔가 수작(?)을 부리는 건데… 이 프록시 상에서 노출 범위를 확대 하겠다는 의미로 받아 들여집니다.

     

    그렇다고 해도 노출은 비슷할 거에요.

    우선 순위가 자체 서비스를 우선으로 두기 때문인데다, 키워드 광고 노출이 최우선이니 결국 눈 가리고 야옹.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29794

    “우선 순위가 자체 서비스를 우선으로 두기 때문인데다, 키워드 광고 노출이 최우선이니…”

    네이년을 바라보고 상업적 목적으로 (다시말해 수익을 올리기위해) 웹사이트를 만드는 개인사업자나 회사가 있다면, 저는 절대 말리고 싶습니다.

    네이년에 광고비를 들인만큼만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한국의 웹환경은 절대 일개 사업자가 이윤을 올릴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개발자들이 공공연하게 인지하고 있는 내용일겁니다.

    http://ppss.kr/archives/38289
    네이버 공화국: 홈페이지를 만들 필요가 없는 나라, SEO를 잊어버린 나라

    웹이란 곳은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갖추고 SEO 에 공을 들이면, 공을 들인만큼 수익이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웹, 정확하게 네이버 공화국은 다릅니다. 제품/서비스의 품질이나 가격과 상관없이 네이년에 광고비 낸 순서로 수익이 오르는 구조입니다.

    네이년은 사악합니다. 제가 만약 네이년 세상에서 사업을 해야 했다면… 와.. 생각만 해도 숨이 콱콱 막힙니다.

    솔직히 네이년 뿐만 아니라, 미친나라 아닙니까?

    건물주가 조물주 위에 있는 나라. 프랜차이즈가 아니면 사업도 되지 않아서 울며겨자먹기로 프랜차이즈를 해야 하지만, 그래봐야 프랜차이즈 사업주만 배불려주는 구조. 대기업들이 동네 상권까지 싹쓸이 하는 나라. 횬다이는 해외에서는 거져다시피 자동차 팔고, 그 부족한 수익을 국내 소비자를 상대로 걷어들이고. 삼숑/LG 가전제품은 오히려 더 좋은 스펙의 제품을 해외에서 직구하면 반값에 살수 있고.

    쳥년들 취직도 되지 않아서 3포기, 5포기 세대라는 소리까지 나오고…

    아오.. 저는 한국에 살지 않는데도 열받습니다. 욕나옵니다. 신경끄고 사는게 제 정신건강에 좋을듯.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codeicodei
    Participant
    @codei
    #29800

    네. 여기는 미쳐 돌아가는 곳입니다.

    미국에서는 MS가 독점 한다고 벌금을 낸적도 있는데, 여기는 독점 하면 상을 줍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정말 어후.

    어느 기업은  월 키워드 광고비를 1000만 내고 전체 수익을 1500만 내는 벤쳐기업도 봤습니다. 마케팅 비용으로 지출 이라나 뭐라나.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29840

    네이버의 바뀌는 여러 정책에 혹시나… 했었지만 결과는 항상 역시나! 였지요 ㅎㅎ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6 글 보임 - 1에서 6 까지 (총 6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