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대박! 워드프레스 책 추천 – 워드프레스 8 책 후기요 ^^

6개 답변, 5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랭커랭커 5 years, 11 months 전
  •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52467

    안녕하세요? 가끔씩 들어와서 눈팅은 하고 갔는데~~ 오랫만에 로그인 하네요.

    다름이 아니라 워드프레스 8 (부제: 무료이미지 저장소) 이란 책이 나왔던데… 워드프레스 공부, 개발을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천 글 남기고자 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위 책이 100만부가 팔려도 1원도 받지 못하는 무관련자 이므로, 광고/홍보가 아닌 순수한 워드프레스 책 추천 글로 봐주세요. ㅎㅎ

     

    후기는 제가 리디북스(Ridibooks)에 남긴 것으로 대신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주관적인) 평이므로… 읽는 분들의 이성으로 잘 판단, 참고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8 책 추천

    역시나 최고의 워드프레스 중급 책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하면서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8 도서 같은 경우는 이미지 공유, 포토 갤러리 등의 사진(이미지) 사이트를 개발하시고자 하는 분이 보면 기획 및 설계부터, 실제 사이트를 완성할때까지의 개발 노하우를 쉽게 습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제 및 완성 파일도 이상 없이 작동, 제공 되거든요)

    개인적으로 커스텀 포스트 타입의 활용, 메인 및 커스텀 쿼리, Transient API, REST API 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어서 보다 더 열심히 본 것 같은데요. 언급한 용어들과 사용법은 워드프레스 개발자라면 한번쯤 접해봤겠지만 이것을 구체적으로 언제, 왜, 어떻게 써야되는지는 몰랐거든요.

    아무튼 이제는 복잡한 쿼리를 활용한 고급 개발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성 예제 사이트는 사진(이미지) 류의 주제이지만, 여태까지 이 책의 저자분이 출판한 도서물 시리즈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오랜 기간의 개발 경력이 없으면 경험할 수 없는 중/고급 워드프레스 개발 노하우를 엿볼 수 있어서 특히나 더 좋습니다. 어디가서 돈 주고도 못 배울 것들요…

     

    P.S 제가 알기로는 국내 유일의 워드프레스 중급(고급) 개발 서적입니다. 저자분이 쓰신 다른 워드프레스 시리즈 출판물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P.P.S 전자책입니다. 링크는 안 남길게요. 광고라고 오인하시는 분 있을까 봐요.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468

    “P.P.S 전자책입니다. 링크는 안 남길게요. 광고라고 오인하시는 분 있을까 봐요.” – 아니.. 구글링해도 나오지도 않는데 링크도 안걸어놓으시면 글을 쓰신 이유가…..

    책한권 읽었다고 자랑하시려고 쓰신? ㅋㅋㅋㅋㅋ

    (농담이 아니라 링크는 좀 남겨 주시죠. 구글링 해도 정말로 안나와요.)

    참 좋은책 같은데 저는 언어장벽 문제로 읽기 어려워서 아쉽게 생각됩니다.

    한국어가 더 편하신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워드프레스 개발 가이드 일거라 생각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52469

    저자 홈페이지에 책 소개 글이 있네요.

    https://wpu.kr/8226

    아이패드에서 읽을 수 있는 전자책은 판매하지 않는가 보네요.

    저는 그냥 종이책을 선호합니다. 전자책은 구입해도 안 읽게 되네요.

     

     

     

    Avatar of 워드크래커

    • 워드프레스 정보 제공 블로그: Visit
    •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주세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2470

    훔… 역시 워드님이 책좀 읽으셨네요.

    종이책이 아니면 안 읽게되는 건 부인할 수 없는 진리!!!! ^^;;;

    그런데 저는 업무상 pdf 로 된 문서를 자주 접해와서 그런지 pdf 에 대한 거부감은 또 없습니다.

    pdf 는 각 페이지를 보여주는 navigation 을 표시할 수 있고, 관련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도 있어서 (여기에 hyperlink 까지 작동을 해서 외부 url 접근도 편리하고) 어떤 기술문서나 튜토리얼은 pdf 를 선호하는 편 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책은 종이책이 진리죠. ㅋㅋㅋㅋ

    Avatar of saltsalt
    Participant
    @huhbaek102
    #52513

    일반적으로 홍보글이 아님을 강조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글 쓸 때는 링크를 잘 안 남기긴 하죠..

    저는 구글링에 ‘워드프레스8 리디북스’, ‘워드프레스8 yes24’, ‘워드프레스8 알라딘’ 이런식으로 치니까 사이트마다 다 나오네요!

    Avatar of moonpro1moonpro1
    Participant
    @moonpro1
    #52522

    근데 저같은 이민자들은 저런 책 어케사요? ㅇㅅㅇ;; 한국 핸드폰 없어서 한국사이트 가입 못하는 이민자 1인.. 설마 영문판은 없겠죠;;?

    Avatar of 랭커랭커
    Participant
    @ranker
    #52523

    아래 링크 가시면 책 소개와 함께 도서를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리디북스, Yes24, 구글플레이)

    https://wpu.kr/8226

     

    해외에 사시는 분들은 구글플레이 에서 구매를 하시면 될 것 같구요. ^^

    https://play.google.com/store/books/details?id=zsxVDwAAQBAJ

7 글 보임 - 1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