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링크주소에 도메인이 두번 나오고 이유없이 403이 나옵니다.

1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jimnongjimnong 6 years, 11 months 전
  • Avatar of Iee, KahnIee, Kahn
    Participant
    @smreo
    #39695

    Localhost에서 워드프레스로 웹을 제작해서 유료 호스팅업체에 업로드를 하고 그 업체의 담당자가 db를 달라고 해서 책에서 하라는 대로 phpmyadmin에서 export를 해서 어제 localhost.sql이라는 걸 만들어 보냈습니다

     

    그리고 오늘 관련 정보를 받아서 wp_config.php를 업로드했는데  – 담당자는 저같은 사람을 이끌어줘야 하는데 절차가 미숙한지 제가 업로드를 하고 나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모양이더군요. 새빠지게 만든 건 없고 기본 테마가 나왔으니까요.

     

    그래서 우리 걸 다시 업로드하고 담당자가 db가 제대로 받아지지 않은 것 같다길래 다시 export를 했는데 오늘은 db.sql이라는 파일로 만들어지고 어제와 크기도 달랐습니다. phpmyadmin에서 보니 테이블 개수가 26개였습니다.

     

    낮에 작업을 했다고 하길래 도메인을 들여다보니 첫 페이지가 보이고 주소줄에 도메인이 나오는데 거기서 뭘 틀릭하건 간에 주소줄이 localhost로 바뀌는 겁니다. 링크는 됩니다.

     

    업체 담당자는 우리 홈페이지에서 로컬호스트를 호출하는 것 같다고 페이지들을 일일이 보면서 localhot를 찾아서 고치라는데 찾아봐도 없고 웹서버 입장에서는 자신이 로컬호스트니 고칠 일이 아닌 것 같아 다시 업체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워드프레스는 모든 것이 mysql을 통해 연결되는데 백업이 문제인 것 같다고  mysqldump를 써보라길래 담당자가 불러주는대로 받아서 보내줬더니 이제는 이미지가 하나도 안보이고 모든 것이 크고 작은 텍스트로 보이며 링크도 안됐습니다.

     

    역시 DB의 문제인가 싶어 웹을 뒤져서 url까지 바꿔서 받아준다는 wp-migrate-db라는 플러그인을 찾아서 받아냈는데 이번에는 테이블 개수가 13개 밖에 안됩니다. phpmyadmin에서 보이는 건 계속 26개였고요.

     

    어쨌든 담당자에게 다시 보내 작업했다는 걸 확인하고 다시 도메인을 띄워보니 여전히 이미지 없이 텍스트만 펼쳐지고, 링크주소를 보면 도메인이 중복돼서 보입니다.

    aaa.co.kr/aaa.co.kr/-알리는말씀  <-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도메인이 중복되는 것도 신기한데 페이지 링크에 하위 폴더가 없이 저렇게 도메인/말단의 링크만 만들어지는게 너무 신기하고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가 없군요.

     

    개발자도구에서도 보면 클릭한 것들이 다 permission오류나고 네트웍 건수가 전혀 없습니다. 403으로 접근을 못했으니 어떤 개체에도 접근이 안되는 것 같아요. 애초부터 모든 사람이 읽을 수 있게 해놨고 아직 로그인 기능도 없는데… 담당자에게 권한 설정까지 일일이 확인을 했는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저녁 때 업체에서 하라는대로 웹서버에서 백업을 받아 로컬에 카피하고 – 워드프레스를 다시 설치하면 또 기본 테마가 나올 것 같아서 – 로컬호스트를 기동하는데 이번에는 mysql 서버가 작동이 안되고 phpmyadmin도 mysql 서버에 접근을 못합니다. 웹을 뒤져서 config.inc.php도 고쳐보고 php.ini에 socket 문장도 고치고 했는데 여전히 mysql이 안살아납니다. 지금부터 다시 만들어야 할지…, 정말 미치겠네요.

     

    제가 궁금한 건 도메인 주소가 중복되는 점이랑, 왜 로컬에서 잘되던게 전부 403으로 떨어지는지, 그리고 로컬로 카피해서 보려했는데 왜 mysql이 안살아나는지…

     

    이런 경우 워드프레스를 다시 설치하면 mysql은 빈 상태로 살아서 결국 재작업 해야되겠지요. 벌써 한시가 넘었는데 미치겠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010-3932-6108  smreo@macrosys.kr

    Avatar of Iee, Kahn
    기냥 연습생…   ^^
    Avatar of jimnongjimnong
    Participant
    @jimnong
    #39696

    주소 변경에 대해서만 댓글 드려볼게요.

    책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할 때 http://localhost 라고 쳐서 접근하라고 했다면, 그리고
    그 책에 URL 바꾸는 방법이 확실하게 소개 안 되어 있다면
    그 책 100% 신뢰하진 마세요. 소개된 내용에 오류가 없을거란 보장이 없슴다.

    https://codex.wordpress.org/ko:사이트_URL_변경_방법
    워드프레스 공식 문서인데, 이미지/첨부파일 절대주소까지 완벽하게 바꿔주진 못하더군요. 그래도 워드프레스 공짜로 던져주는 것만도 감지덕지니까 욕하진 말자구요.
    http://www.thewordcracker.com/basic/how-to-solve-problems-after-changing-the-site-url-in-wordpress/
    URL 변경 방법을 다양하게 소개해주신 좋은 글인데(두고 두고 참고가 되실 겁니다.),
    이 문서를 참고하시더라도 워드프레스 공식 문서처럼 절대주소 변경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하실 겁니다.

    결론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플러그인은…
    Velvet Blues Update URLs
    입니다. 워드프레스 처음 설치할 때 도메인주소로 접근하지 않고 localhost로 접근하셨었다면
    이걸 완벽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링크들과 연계해서 활용해 보세요.

    ———————————————–

    DB백업을 SSH에서 mysqldump 명령으로 하는 것은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어중간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나 phpMyAdmin 잘못 써서 완벽하게 덤프 못 뜨는 것보단 나은 (근본적인) 백업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는 phpMyAdmin 서비스는 신뢰성이 높긴 합니다만… 백업 잘못될 확률이 아예 없진 않습니다.)

    Avatar of jimnong
    티스토리 블로그 : http://jimnong.tistory.com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 : https://www.sobi.tips
2 글 보임 - 1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