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미국 거주 개발자입니다. 웹사이트 제작 문의 받았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3개 답변, 3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6 years, 6 months 전
  • Avatar of Mijin KimMijin Kim
    Participant
    @meezino
    #41386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에 살고 있고 클라이언트도 현재 미국에 살고 계시는 분입니다.

    웹사이트 주요 타겟층은 한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될 것 같구요. 웹 사이트도 거의 대부분 한글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저는 마젠토 개발 경력 밖에 없어서 워드 프레스와는 아직 잘 친해지지는 못했는데요. 제가 한국에서 개발을 한다면, 좀 더 조언을 구하기 쉬웠을 텐데 그러지 못해 Kopress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현재, 제 상황은

    1. 워드 프레스를 한글로 제작해야 함

    1-1. 클라이언트가 원하시는 템플릿은 한글 패치가 전혀 안된 템플릿

    Q1, 이건 google early access 를 통해서 쉽게 해결되는 문제 인건가요?

     

    2. 클라이언트는 현재 G-suite에 도메인을 가지고 있고 웹 호스팅을 Google Clouding Hosting 을 사용하길 원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Bitnami 통해서 WordPress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한글 호환이 Bitnami 환경에서 잘 될지도 의문이구요..

    Google을 고집하는 이유는 파일 관리를 좀 더 쉽게 하기 위해서… 현재 클라이언트는 dropbox와 Google Drive를 사용하는 중..

    이상황에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처를 하실 지 매우 궁금하기도 합니다..

     

    3. 저는 그래도 블루 호스팅을 사용하고 싶은데 한국에서 접근을 못하니까.. 해외에 서버를 기반을 둔다고 하면 페이지 로딩 속도가 제일 빠른 호스팅 업체가 있을까요? 아시는 것 있으면, 지식 공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WordPress 개발하면서 많이 포럼에 들어올 것 같은데

    잘 부탁드립니다 ^^~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Avatar of 워드크래커워드크래커
    Participant
    @wordcracker7
    #41387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라는 용어가 사용되는데요, 테마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보통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테마(예: 아바다 등)가 외국에서 만들어진 것이라 당연한 결과겠죠.ㅎㅎ

    테마나 플러그인을 한글화하기를 원하는 경우 Loco Translate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Poedit 프로그램(PC용)을 사용하여 언어 파일(.po 파일)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테마/플러그인 번역하기

     

    (호스팅의 경우 저는 Bluehost VPS와 Siteground를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경험상 둘 다 국내에서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Avatar of 워드크래커

    • 워드프레스 정보 제공 블로그: Visit
    •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주세요.

    Avatar of Mijin KimMijin Kim
    Participant
    @meezino
    #41388

    성의있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테마 UI에 사용되는 글은 영어이면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그렇지만 저희가 한글로 포스팅을 할 때, 글씨가 깨지는 문제도 워드크레커님께서 참고로 올려주신 링크를 따라서 하면 100% 글씨가 깨지지 않고 나타날 수 있을까요?

    혹시 주변에서 구글 Clouding Plaform으로 워드프레스 운영하는 경우 본 적 있으신가요?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41390

    a. “저는 마젠토 개발 경력 밖에 없어서” – 마젠토 개발하시다 워드프레스 하시면, 그냥 웃기실거에요. 너무 쉬워서. 저도 10여년전 마젠토 부터 접했는데, 지금은 오히려 마젠토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전환하는게 매우 어렵게 느껴집니다.

    b.클라이언트가 원하시는 템플릿은 한글 패치가 전혀 안된 템플릿 – and your question is?

    이건 google early access 를 통해서 쉽게 해결되는 문제 인건가요? – 네? google early access 는 나눔고딕같은 한글 웹폰트를 구글의 CDN 으로 제공하는 웹서비스 interface 입니다. 그거하고 WP “템플렛” (테마를 말씀하시는거죠?) 와 무슨 상관인지… 아무런 상관도 없습니다.

    c. 클라이언트는 현재 G-suite에 도메인을 가지고 있고 웹 호스팅을 Google Clouding Hosting 을 사용하길 원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Bitnami 통해서 WordPress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한글 호환이 Bitnami 환경에서 잘 될지도 의문이구요..

    미국 SMB/SME 라면 무조건 G Suite 써야됩니다. 통계에 의하면 미국 중소기업들 중 G Suite 이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90%가 넘습니다. 랭커님 클라 한분은 한국기업인데도 G Suite 쓰셔서 얼마전 그거 세팅해드렸었는데, 요즘은 미국기업뿐만 아니라 한국기업도 G Suite 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암튼 Bitnami 는 개발자가 쓰라고 나온 제품은 아니고 서버세팅을 전혀할줄 모르는 일반인을 위한 제품입니다. GCP (구글클라우드) 는 4-5년 전부터 쓰고 있는데 한글호환문제 전혀 없습니다.

    d. “저는 블루 호스팅을 사용하고 싶은데” – 사업체 편의를 생각해야지, 개발자 편하자고 블루호스팅 같은 웹호스팅을 쓰는건…. 요즘 일반 개인분들이나 웹호스팅 쓰지, 개발자가 웹호스팅을 쓰나요? 한국 개발자분들도 요즘은 다들 클라우드 쓰십니다. 더구나 미국에서….. 암튼, 그렇습니다.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4 글 보임 - 1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