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버디프레스 기반 특정 그룹 내에서의 SNS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Tagged
4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facebook_heyjohnisfacebook_heyjohnis 10 years, 4 months 전
  • Avatar of 김종현김종현
    Participant
    @kimjh74
    #6850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를 알게된지 한달된 대학생입니다.

    워드프레스 기초 설치는 잘 했는데 버디프레스 기반으로 특정 그룹 내에서 사용하는 sns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기반 지식도 없고, 어떤 자료를 참고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는데, 책 한권 달랑 사 놓고 무작정 따라하다보니 진전이 없습니다..

    버디프레스와 bb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기초 테마는 적용해 두었는데 이 뒤로 감이 안잡힙니다.

    일단 주제와 메뉴 리스트를 확실히 정해놓고 디자인을 하는게 중요할까요?

    php를 공부해서 새로 코딩해야 하는것일지 궁금합니다.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6851

    SNS 란 social network service 입니다.  이 SNS (트위터 라던지 페북, 텀블리어, 구글+ 등 등) 의 어떤 API 를 가져다가 어떤 식으로 구축하고 싶습니다 라고 질문을 구체적으로 하시면 답변을 드릴수 있을텐데…

    질문자체가 vague 하니까 아!, 명확하지 않으니까?

    명확하지 않으니 …. . . .          . . .

    php 를 말씀하시는데,  트위터 rest_api 예를 들어볼까요?

    일단 트윗을 asynchronously 로딩해 주어야 하는데 php 로는 이게 불가능 합니다.  방법이 있다면 무식하게 interval 주고 refresh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아무도 이렇게 안하죠.  왜?  무식한 방법이니까.

    그럼뭐로해야 하나?  javascript & or jQuery 로 짜셔야 하거든요.

    과정은:

    1. rest api 에 대한 공부
    2. 사용하고자 하는 api 의 다큐멘테이션을 읽고 이해
    3. 사용되어야 하는 (그게 php 가 되었던 javascript 이 되었던) 언어에 대한 공부 가 끝났다면

    4. 이제 WP 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적용방법은 이제 Codex  http://codex.wordpress.org/ 를 공부하셔야죠.

    어느정도의 프로그래머냐에 따라 Codex 공부는 한달이 걸릴수도 있고, 10년이 걸려도 못할 수 있고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적 내공/스킬이 전혀 없으면 저거 아무리 쳐다봐야 이해가 안되죠.

    도움이 되셨길. ^^

    Avatar of Matthew Park
    Attorney, front-end developer, digital media artist, WordPress enthusiast, & a father of 4 wonderful children.

    Lives in Colorado.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6857

    @kimjh74 우선 아직 감이 잡히지 않는 상태이시라면 처음에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기본적으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여러가지 방향으로 ‘써 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버디프레스/비비프레스를 활용중인 여러 해외 사이트들을 둘러보시면서 분석 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은 버디프레스/비비프레스를 어떻게 잘 활용할 지, 구상하시는 네트웍에 맞는 툴인지를 살펴보시고 기본 기능으로 할 수 없어 보이는 것들을 어떻게 구현할지를 이 포럼에서 상의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facebook_heyjohnisfacebook_heyjohnis
    Participant
    @facebook_heyjohnis
    #26135

    <? $aaa="테스트?> <?=$aaa?>

    Avatar of facebook_heyjohnisfacebook_heyjohnis
    Participant
    @facebook_heyjohnis
    #26136

    <? $aaa="테스트" ?> <?=$aaa ?>

5 글 보임 - 1에서 5 까지 (총 5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