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비비프레스 플러그인에 대해 궁금한 게 있어요.

2개 답변, 2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shibanshiban 12 years, 10 months 전
  • Avatar of shibanshiban
    Participant
    @shiban
    #4440

    최근에 비비프레스 베타 2.0이 나와서 워드프레스에 추가했는데요.
    당연하게도 기존에 쓰고 있던 테마가 비비프레스 지원 안 된다고 나와서,
    비비프레스 플러그인의 기본적인 것이 잘 작동 되도록 테마를 수정하고 싶은데요.
    비비프레스 플러그인에 포함된 bbp-twentyten 테마를 열어보니
    낯선 템플릿 파일이 뭔가 많더라고요. ㅠㅠ;;
    워드프레스도 다른 분 테마를 조금 고쳐쓰는 정도의 초보라 엄두가 안 나는데..
    찾아보니 이 아래에 약간의 힌트가 있는 것 같은데요.
    http://bbpress.org/forums/topic/bbpress-20-theme-compatibility
    영어 해석에 난항이 있어서.. 뭐라고 하고 있는지 약간이라도 힌트를 얻을 수 있을까요?
    혹시 비비프레스에 맞게 테마를 수정하신 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저 혼자 궁리해 보다가 답답해서 올립니다..
    조금이라도 이해가 있으시다면 답변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4441

    그러네요, 간단한듯이 글이 올라와 있긴한데 WP를 처음 접하신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겠군요. 하지만 직접 한 번 해 보시면 정말 별거 아니라고 느끼실 겁니다.

    제가 따로 시도해 보지는 않았지만, 기능적으로 bbpress를 넣는건 어렵지 않을 듯 하지만… 문제는 디자인을 맞추는 부분이겠네요. 이부분은 어떻게 설명을 드릴수가 없는 부분이라 여기서는 패스하겠습니다 ^^;

    링크된 글을 보니 TwentyEleven(WP 3.0이후 기본 테마), BP-Default(Buddypress 기본테마)에서는 따로 작업할 것이 없이 기본적으로 bbpress가 작동한다고 나와 있더군요.

    문제는 그 외의 다른 테마가 될텐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구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 플러그인에 포함된 ‘/bbpress/bbp-themes/bbp-twentyten’ 폴더를 테마폴더(wp-content/themes) 폴더에 복사해 넣으신 뒤 폴더 이름을 적당히 바꿔줍니다.
    1-1. 예로서, 현재 사용중인 테마가 ‘abc’ 라면 ‘bbp-abc’ 정도가 적당하겠네요.

    2. 새로 복사해 넣은 테마를 현재 사용중인 테마의 하위테마로 지정합니다.
    2-1. 이 부분이 생소하실 듯 합니다. 새로운 테마(bbp-abc) 폴더안의 style.css 파일을 열어 상단의 테마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 바로 아래에 상위테마 정보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수정하는 김에 테마 정보도 함께 수정하셔도 됩니다.)
    [code]
    /*
    Theme Name: 테마 이름 지정
    Version: 1.0
    Theme URI: http://082net.com/
    Author: Cheon, Young-min
    Author URI: http://082net.com/
    Description: Theme description here.
    Tags: blue, custom-header, fixed-width, flexible-width, one-column, two-columns, three-columns, theme-options, threaded-comments, microformats, translation-ready, light, bbpress

    Template: abc

    */
    [/code]

    위 예시에서 “Template: abc” 부분이 새로 추가할 부분입니다.

    3. wp-admin > appearence 에서 새로 추가한 테마를 activate 시키면 됩니다.

    4. 사용: 페이지를 생성하여 본문에

    라는 shortcode 를 입력한뒤 publish 하면 해당 페이지에 포럼이 출력되게 됩니다.
    4-1. 본문에 적으신 링크에 보면 다른 여러가지 shortcode들이 있으니 하나씩 본분에 넣어가면서 어떤것이 출력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잘 만들어진 테마라면 별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크긴 합니다만,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겁니다.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0개의 글 보임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