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사용자별 개인 페이지

3개 답변, 4 voices Last updated by Avatar of 임정익임정익 3 years, 10 months 전
  • Avatar of jinijini
    Participant
    @jini
    #55104

    워드프레스를 사용해서 웹 서비스를 만들려고 하는데 첫 메인페이지가 나오고 로그인을 한 후 사용자의 개인 페이지(로그인한 사용자만 사용가능)를 만들려면은 어떻게 해야 하는건가요?? 멀티사이트 기능을 구현하면 된다고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나요???(서브 디렉토리 서브도메인…) 또 사용자의 개인 페이지에 사용자가 메뉴(또는 개인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로그인할 사용자에게 하위 페이지와 기능을 부여하면 된다는데 방법이 무엇인지 잘…)

    답변 부탁드립니다!

    Avatar of 082net082net
    Keymaster
    @082net
    #55107

    사용자가 개인 메뉴를 관리하는 컨셉은 들어본 적이 없어서… 답변이 어렵겠구요.

    얼티밋 멤버와 같은 플러그인들에서 사용자 계정 및 프로필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폴더.. 개념이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즐겨찾기(favoriate) 플러그인으로 글을, Whishlist을 사용하면 상품에 대한 목록을 저장할 수는 있습니다.

    어떠한 웹 서비스를 만드느냐에 따라서 목적에 맞는 플러그인을 찾으시는게 순서에 맞겠네요.

    Avatar of 082net
    Facebook 사용자 모임 그룹 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격 주로 미트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vatar of Matthew ParkMatthew Park
    Moderator
    @hackya
    #55114

    “멀티사이트 기능을 구현하면 된다고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나요???” – 워드프레스 설치시 single site 나 multisite 설치가 가능합니다.

    멀티사이트로 설치를 일단 하신 후,

    각 sub site 를 각 사용자의 개인페이지/홈피로 쓰게 하시면 됩니다. 그럼 sub site 를 분양받은 사용자가 그 subsite 의 admin 으로서 메뉴건 테마건 알아서 적용하고 메뉴도 생성하고 하면 됩니다. 물론 sub site 에서 사용가능한 테마나 플러그인은 본 사이트 최고 admin 이 제공해 줘야 합니다.

    “로그인할 사용자에게 하위 페이지와 기능을 부여하면 된다는데” – admin 으로 자격부여만 해주면, sub site 는 하나의 독립적 사이트 와 거의 다를바 없기 때문에, 그 사이트 오너로서 하고 싶은거 다 할 수 있어요. 별도로 뭘 더 부여하고 그런거 없습니다.

    일단 멀티사이트 설치하시고 살펴보시면 무슨 얘기인지 전부다 이해가 되실 겁니다.

    Avatar of 임정익임정익
    Participant
    @crepassion
    #55120

    Ultimate Member의 profile을 사용해도 되고,
    임의로 만드실 거면, 워드프레스의 Author Page를 사용해도 됩니다.

    PS. Divi Theme 4.0 이상을 쓰면 그냥 빌더로 Author Page를 만들 수 있습니다.

    Avatar of 임정익
    워드프레스 리소스와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단비스토어 대표입니다.
4 글 보임 - 1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