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커뮤니티 Q&A [소개] 워드프레스로 플래닛을 feedwordpress 플러그인

1 voice, 0개 답변
  • Avatar of 그림동화그림동화
    Keymaster
    @그림동화
    #5867

    플러그인 사이트: http://projects.radgeek.com/feedwordpress/

    플러그인 소개 글

    플래닛은 피드를 모으는 피드 수집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들 들면 플래닛 워드프레스 는 참여하는 사람들의 워드프레스 관련 피드를 모으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래닛은 플래닛 소프트웨어로 운영됩니다.

    워드프레스도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플래닛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feedwordpress 라는 플러그인 입니다.

    플러그인 사이트
    http://projects.radgeek.com/feedwordpress/

    feedwordpress 의 기능은 지정된 피드(RSS) 를 읽어 와 워드프레스에 포스팅 해 줍니다. 포스팅 하는 카테고리를 미리 지정 할 수도 있고 해당 카테고리를 생성 하도록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로 로그인해서 수동으로 수집할수도 있고 crontab을 통해 피드 수집을 자동화 할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 서비스를 통해 핑을 받아 수집 할수도 있습니다.

    feedwordpress 를 통해 일정의 팀블로그 + 플래닛 으로 가능합니다. 취미나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워드프레스를 만들어 feedwordpress 플러그인을 통해 각각 블로그의 피드를 수집해 포스팅하고 필요할 경우 각자의 이름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직접 포스팅할 수도 있습니다.

    —————————————————————————————

    1. feedwordpress의 또 다른 용도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크로스 포스팅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예들 들면 서비스형 블로그를 사용한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feedwordpress를 통해 피드를 수집해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RSS가 전문공개가 아니라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등을 사용하지 않는 글이 위주가 되어야 겠지요 ^^)

    2. feedlist 같은 일부 플러그인과 같이 사용이 불가능한것 같습니다.

    3. 플러그인과 함께 옵션으로 들어있는 rss-functions.php를 사용해야 한글처리가 잘 됩니다.

1 글 보임 - 1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